네이버 지도, ‘저장 탭’ 신설…개인화된 로컬서비스로 진화
상태바
네이버 지도, ‘저장 탭’ 신설…개인화된 로컬서비스로 진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2.1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고 싶은 곳 저장하는 사용자 트렌드 반영…네이버 지도 장소 저장 횟수 1년간 두 배 증가
클릭 한 번에 장소 리스트 공유…향후 공동 관리 기능도 추가 예정

[데이터넷] 네이버(대표 최수연)는 네이버 지도 첫 화면에 ‘저장 탭’을 신설하고 내가 저장한 장소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관리·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고 13일 밝혔다.

보다 많은 장소를 저장할 수 있도록 저장가능한 장소의 수도 기존 2000곳에서 5000곳으로 늘렸다. 해당 기능은 12일부터 네이버 지도 사용자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배포 중이다.

최근 사용자들은 장소를 방문하기에 앞서 가고 싶은 장소 등을 저장하고 공유하는 트렌드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네이버 지도에서 장소 저장이 이뤄진 누적 횟수는 최근 1년간 두 배로 증가했다. 이에 네이버 지도는 장소 추천, 방문 기록(MY플레이스 연동) 기능에 더해 강화된 저장 기능을 선보이며 사용자가 내 이동의 전반을 관리하는 ‘개인화’ 서비스로서 외연을 확장했다.

저장 탭에서는 네이버 지도를 비롯해 네이버의 여러 서비스(통합 검색, MY플레이스, 블로그, 카페 등)에서 내가 저장한 장소 정보가 목록으로 제공된다. 또 정보를 ▲음식점 ▲카페 ▲숙박 ▲명소 등 업종별로 모아볼 수도 있어 사용자는 저장해둔 수많은 장소 정보 사이에서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강릉여행을 준비하며 저장한 장소들 중 식사장소는 ‘음식점’ 카테고리에서, 디저트 맛집은 ‘카페’ 카테고리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네이버 지도를 활용하는 도중에는 화면 내 ‘별’ 모양 버튼을 눌러 지도상의 저장 장소를 쉽게 확인할 수도 있다.

내가 저장한 장소의 ‘리스트’를 친구, 가족과 공유하는 방법도 간편해졌다. 저장 탭 내에서 공유 버튼을 눌러 리스트를 손쉽게 친구 등에게 전달할 수 있고, 친구는 내가 등록해둔 장소 정보와 추후 업데이트 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향후 네이버는 장소 리스트를 친구와 함께 관리할 수도 있게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아울러 내가 저장한 장소에서 제공 중인 혜택과 진행 중인 이벤트도 모아볼 수 있는 기능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은실 네이버 지도 리더는 “최근 1년간 장소 저장 기능은 그 사용성이 두 배로 증가하는 등 네이버 지도를 활용하는 사용자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며 “네이버 지도는 정교하게 길을 찾고 안내하는 기술은 물론 저장 탭, 여행계획 기능 등 차별화된 기능을 선보이며 2000만 사용자의 이동을 책임지는 맞춤형 로컬서비스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