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게이트·케이잡스, 스마트 일자리 구현 ‘맞손’
상태바
타임게이트·케이잡스, 스마트 일자리 구현 ‘맞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2.12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실무형 인재 발굴·양성…고용·지식서비스 산업 고도화 등 디지털 전환 촉진 지원

[데이터넷] 타임게이트(대표 신승호)는 케이잡스와 스마트 일자리 서비스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8일 DX 체험 센터를 개소한 타임게이트는 전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다양한 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토대로 고용·지식서비스 산업의 스마트 일자리 구현을 위한 유기적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는 입장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케이잡스가 운영 중인 메타버스 환경의 일자리 고도화 서비스와 타임게이트의 IT 기술력을 접목시켜 인공지능(AI) 기반 HR 플랫폼 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타임게이트와 케이잡스는 고용·지식서비스 산업의 클라우드·AI 전환 로드맵 수립, 신규 사업 발굴과 체험형 실증 사업 지원 등을 추진한다.

또 맞춤형 디지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 제공을 통해 AI·소프트웨어·클라우드 등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관련 인재양성과 컨설팅 서비스사업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경철 타임게이트 부사장은 “자사 핵심 역량으로 보유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업 실무형 인재 발굴·양성과 실무 실습 현장을 제대로 갖춘 환경을 제공하고, 그들과 직접 디지털 전환 컨설팅과 구축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우진 케이잡스 대표는 “디지털 뉴딜의 사업 가속화로 DX 환경 전환 적용 기술 및 컨설팅 분야, 고용·지식서비스 산업 고도화 등 전 분야에 디지털 전환을 촉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