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조 뱅크웨어글로벌 대표, SW 산업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상태바
이경조 뱅크웨어글로벌 대표, SW 산업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2.0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고 수준 코어뱅킹 시스템 개발 공로 인정받아

[데이터넷] 클라우드 코어뱅킹 소프트웨어(SW) 개발기업 뱅크웨어글로벌(각자대표 이경조·이은중)은 이경조 대표가 2022년 ‘소프트웨어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소프트웨어 산업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3회째를 맞은 소프트웨어산업 발전 유공자 포상은 국내 소프트웨어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정부가 선정해 포상하는 상으로, 우수 SW 기술을 개발하고 공급한 산업인의 위상을 알리고 SW 산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 대표는 지난 40년 간 수차례 진행된 대규모 은행 차세대 시스템 프로젝트를 이끌어 온 업계의 리더로서 코어뱅킹 시스템 설계와 개발 경험을 기반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코어뱅킹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최근 뱅크웨어글로벌이 10년간 연평균 매출액 50% 증가와 3년간 40% 고용 증가를 달성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인 점도 크게 작용했다.

이경조 대표는 아시아 금융IT의 선구자로 평가된다. 1978년 한국 IBM에 금융 시스템 엔지니어로 입사했고, IBM GBS(현 IBM 컨설팅) 부사장까지 지내며 30년 동안 국내외 금융 IT 시스템이 전환하는 모든 과정을 이끌었다.

뱅크웨어글로벌을 창업하면서 전세계 금융사가 시장에서 더 나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금융 IT 솔루션을 개발하고 금융 시스템 전환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데 주력해 왔다. 은행과 금융사의 컴퓨팅 인프라가 클라우드로 전환될 것을 예상하고 이에 대비한 솔루션을 개발한 것이다. 이 솔루션은 은행·카드·캐피탈 등 금융 전반의 코어 시스템을 구축하는 소프트웨어다. 고도의 IT 기술과 복잡한 금융 업무지식을 융합시켜 만든 시스템이기에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경조 대표는 “금융IT 분야에 40년 넘게 매진해온 노력을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산업을 대표하는 행사에서 인정받게 돼 기쁘고 자랑스럽다”며 “대한민국 기술이 곧 세계 최고의 기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