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킨네트웍스, 고성능 ADC 출시…공공 시장 공략 박차
상태바
펌킨네트웍스, 고성능 ADC 출시…공공 시장 공략 박차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2.08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100Gbps 이상 성능 제공

[데이터넷] ADC(Application Delivery Controller) 플랫폼 전문 기업 펌킨네트웍스(대표 권희웅)는 100Gbps 고성능을 제공하는 P5000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펌킨네트웍스의 제품 라인업은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의 정보자원 기술기준에서 가장 높은 사양의 L4 스위치 등급인 ‘가급’까지 확대됐다. 

P5000 모델은 펌킨네트웍스의 ADC 제품군 중 최상위 모델로, 클라우드 전환에 따라 망 규모가 커지고 있는 공공 부문과 통합전산센터의 인프라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고성능 모델을 개발해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최신 버전의 PNOS(Pumpkin Networks Operating System)를 탑재한 P5000은 최대 100Gbps 이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1U 크기의 네트워크 스위치 제품으로 기본사양으로 10Gbps SFP+ 포트 4개, 40Gbps QSFP+ 포트 4개와 10Gbps SFP+ 포트 16개가 장착돼 있으며, 옵션 선택을 통해 40Gbps QSFP+ 포트 최대 8개 또는 10Gbps SFP+ 포트 최대 32개로 확장 변경이 가능하다.

펌킨네트웍스는 제품 출시를 위해 100Gbps 이상의 스루풋(Throughput)을 측정한 제품 성능시험 성적서, 보안기능확인서, 정보자원 기술기준 사전시험 성적서를 획득, 공공 부문에서 요구하는 보안 기능과 성능 기준을 모두 충족했다.

특히 정보자원 기술기준의 주요 평가 요소인 처리 성능의 경우 한국시스템보증에 의뢰해 가급 L4 스위치의 세부 기술 기준 항목인 동시 세션 처리, 스루풋, 커넥션 처리, 단위 트랜잭션 처리 성능을 기준 이상으로 만족하는 결과를 확인했다. 또한,최근 암호화 통신 수요 증가로 ADC 플랫폼의 SSL 가속도 중요 성능 기준이 되고 있는데, 이 역시 L7 가급 장비의 기준인 20Gbps 이상을 처리하는 것으로 평가받았다.

펌킨네트웍스는 P5000 출시와 함께 공공 부문의 가상화 인프라 확대 및 클라우드 전환 수요를 국산 장비로 따라잡을 계획이다.

펌킨네트웍스 전태원 팀장은 “공공 부분의 클라우드 전환 대상이 확대되면서 가상화 인프라의 부하 분산과 애플리케이션 가속을 위해 가급 L4, L7 스위치 수요가 늘고 있다”며 “P5000 출시에 따라 국산 장비의 이점을 앞세워 주요 파트너인 한아IT, 대형웍스와 함께 공공 시장의 가급 장비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