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콜랩, 성장 키워드로 ‘통합 솔루션·한국 투자·성과 측정·ESG’ 제시
상태바
이콜랩, 성장 키워드로 ‘통합 솔루션·한국 투자·성과 측정·ESG’ 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2.06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법인 설립 35주년 맞아 성장 전략 제시
공공 장소의 환경 안전·위생과 식품 안전 보증하는 ‘이콜랩 사이언스 서티파이드’ 프로그램 공개

[데이터넷] 1923년 설립된 글로벌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지원 기업 이콜랩이 국내 법인 설립 35주년을 맞아 국내 시장에서의 성장 전략 키워드로 ‘T.I.M.E.’을 제시했다. T.I.M.E.은 T(Total solution), I(Invest in the Korean market), M(Measurement)’, E(ESG)를 의미한다.

한국이콜랩 류양권 대표는 “인류와 필수 자원을 보호하는 물과 에너지 절감, 식품 안전, 감염 예방 등 다양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콜랩은 한국 시장에 투자를 확대하고 이러한 활동의 성과를 정량적으로 측정해 한국 기업들이 진정한 ESG실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1987년 설립된 한국이콜랩은 현재 약 1만 개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물과 에너지 절감, 식품 안전, 감염 예방 관련 통합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정유 및 석유화학 공장, 발전소 및 제철소,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장 등 수자원을 많이 사용하는 고객사를 대상으로는 물과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솔루션을, 식품 생산 및 가공 공장, 패스트푸드 전문점 등에는 식품안전 등 위생 솔루션을, 그리고 호텔 등 숙박시설과 병원 등 의료기관을 대상으로는 감염 예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이콜랩은 또한 호텔, 레스토랑, 대형마트, 공항, 병원, 스포츠 경기장 등 다양한 공공 장소의 환경 안전·위생과 식품 안전을 위한 통합 솔루션 프로그램인 ‘이콜랩 사이언스 서티파이드’ 프로그램도 공개했다.

이 프로그램은 과학적 원리에 기반한 제품 적용부터 체계적인 교육 및 트레이닝, 정기적인 현장 감사 및 실사로 구성돼 있다. 글로벌 이콜랩만의 엄격한 환경 안전·위생과 식품 안전에 대한 기준을 통과하면 ‘이콜랩 사이언스 서티파이드’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한국이콜랩 류양권 대표는 “글로벌 본사는 한국에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들이 많고, 한국 기업들이 ESG 경영 실천에도 적극적인 것을 알고 있다”며 “글로벌 본사는 한국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제품 개발 및 R&D, 조직 및 인재 개발을 위해 적극 투자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국이콜랩은 독보적인 ESG 성과 측정 시스템인 eROI(exponential Return On Investment)에 대해 설명했다. eROI는 이콜랩의 통합 솔루션을 통해 향상된 고객의 성과, 운영 효율성, 지속가능한 영향 등을 수치로 정량화한 것이다.

이콜랩은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든 고객에게 eROI를 통해 산출된 결과물을 수치로 제공하며, 고객은 투자로 인한 수익을 정량적으로 파악함으로써 관련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추적하고 관리 및 개선할 수 있다.

한국이콜랩 류양권 대표는 “올해 한국 법인 설립 35주년, 내년 글로벌 법인 설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이콜랩에게 ‘시간’이 갖는 의미는 남다르다. 이콜랩은 지나온 35년, 100년의 시간 동안 ESG 지원 기업으로서의 혁신 기술력과 노하우를 쌓아왔다”며 “앞으로도 인류와 필수 자원을 보호하는 기업이라는 사명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들이 진정한 ESG 실천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하여 ESG 시대의 미래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콜랩은 2030년까지 10억 명이 음용할 수 있는 3000억 갤런의 물을 절약하고, 600만 메트릭 톤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하며, 20억 명에게 양질의 안전한 식량을 공급하고, 매년 900억 개의 손을 깨끗이 하며 1억1600만 명에게 안전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고객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