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로봇실증사업 수행
상태바
유진로봇,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로봇실증사업 수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2.05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유진로봇(대표 박성주)은 모바일 로봇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안전 관련 국제표준 인증 ISO13482를 획득한 자율주행 물류배송로봇 ‘고카트’가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인 ‘AI·5G기반 대규모 로봇실증사업’을 통해 인천광역시 부평구에 위치한 부평역 지하상가에서 물건을 이송하는 작업에 투입된다고 밝혔다.

고카트가 배송로봇으로 참여하는 이번 사업은 대형 쇼핑몰이나 역사 등 유동인구가 많은 밀집시설에 다종, 다수의 자율주행 로봇을 도입해 시민들의 편의를 증진시키고 로봇을 널리 보급해 확산하는 것이 목적이다.

인천시 부평역 지하상가 일대에서 이뤄지는 이번 프로젝트는 총 사업비 19억 원(국비 9.5억원, 지방비 9.5억원) 규모로 내년 11월까지 2단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기간 내에는 배송로봇을 비롯해 안내로봇, 제빵로봇, 감시정찰로봇 등 총 5종 15대의 로봇 실증이 이어진다.

이 중 고카트는 지하상가 내 위치한 점포들 간의 물건을 배송하는 역할을 맡는다. 특히 사용자의 편의성과 작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앱을 통해 로봇을 호출하면 경로를 지정하고 물품을 실어 도착지까지 안전하게 이동하는 자율주행 기능도 함께 적용된다. 사업기간 동안 고카트는 단계별로 2대씩, 총 4대가 설치돼 상가 인근을 운행한다.

유진로봇 박성주 대표는 “이번 실증사업은 고카트 내 탑재된 유진로봇의 독자적인 자율주행 기술을 일상생활 속에 보급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본 사업을 통해 고카트가 국내에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생활의 윤택함을 높이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