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링크·윗유, ‘숏폼 콘텐츠 데이터 분석·마케팅 자동화 시스템’ 개발 협력
상태바
스토어링크·윗유, ‘숏폼 콘텐츠 데이터 분석·마케팅 자동화 시스템’ 개발 협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2.05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대표 정용은)는 틱톡 공식 마케팅 파트너사 윗유(witU)와 ‘숏폼 콘텐츠 데이터 분석 및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해 오픈마켓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토어링크와 숏폼 크리에이터 마케팅 운영 노하우를 보유한 윗유의 역량을 결합, 단순 콘텐츠 제작 및 채널 운영을 넘어 숏폼 업계 데이터드리븐 마케팅의 새로운 기준 마련을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데이터 기반 숏폼 콘텐츠 크리에이터 통계 및 광고효과 분석을 제공하는 ‘크리에이터 분석’, 콘텐츠의 제작부터 광고주 및 크리에이터 연결, 캠페인 집행까지 지원하는 ‘원스톱 크리에이터 관리’, 콘텐츠 광고 성과 분석을 통한 자동입찰 및 추천 기능으로 광고 효율 극대화를 돕는 ‘광고관리 자동화’ 등 숏폼 마케팅 성과를 끌어올리는 다양한 자동화 시스템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더불어,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협력 관계망도 구축한다. 스토어링크는 윗유와 함께 각 사 광고주 네트워크를 연계, 새롭게 구축된 시스템을 상용화해 숏폼 콘텐츠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 도입을 이끌어내면서 고객층을 확장할 예정이다.

스토어링크는 상품의 기획 단계부터, 제작, 출시,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이커머스 비즈니스 전과정에서 데이터에 기반한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오픈마켓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제공 기업이다. 네이버쇼핑, 쿠팡, 11번가 등 국내 20여개 주요 오픈마켓에서 일평균 250만개 이상의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정확도 높은 마케팅 예측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현재까지 스토어링크 플랫폼을 통해 분석된 데이터는 750억건 이상이다.

스토어링크 정용은 대표는 “긴밀한 협력을 토대로 콘텐츠 운영 관리에 있어 광고주들이 데이터에 근거한 과학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실질적인 고효율 광고 성과를 제공하는 고도화된 시스템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윗유 차재승 대표는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 플랫폼은 물론 퍼포먼스 마케팅 분야의 전문성을 보유한 스토어링크는 고효율 숏폼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는 신규 시스템을 함께 구축할 이상적인 파트너”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