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스톤, ‘대한민국 SW대전’서 AI 품질 시험·인증 서비스 선봬
상태바
와이즈스톤, ‘대한민국 SW대전’서 AI 품질 시험·인증 서비스 선봬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2.05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년에 비해 부스 규모 대폭 늘려…AI 시험·인증 실무자 1:1 상담 제공 예정
와이즈스톤 ICT시험인증연구소 서비스 소개
와이즈스톤 ICT시험인증연구소 서비스

[데이터넷] 와이즈스톤(대표 이영석) ICT시험인증연구소가 제7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 ‘소프트웨이브 2022’에 참가해 다양한 인공지능(AI) 품질 시험·인증 서비스를 선보인다.

와이즈스톤 ICT시험인증연구소 부스에서는 ▲인공지능 제품 품질인증 AI+(에이아이플러스)인증 ▲인공지능 신뢰성(Trustworthiness) 검증 ▲인공지능 성능평가 시험성적서 ▲인공지능 기반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Eggplant(에그플랜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영준 와이즈스톤 ICT시험인증연구소장은 “인공지능 제품의 품질을 고민하는 많은 기업 담당자와 만나고자 예년에 비해 부스 규모를 대폭 늘렸다”며 “행사 기간 동안 와이즈스톤 부스에서는 인공지능 시험·인증 및 테스트 자동화 실무자가 1:1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행사 이튿날에는 정세린 와이즈스톤 ICT시험인증연구소 수석연구원이 ‘인공지능 신뢰성 검증’이라는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지난달 30일 소프트웨어 테스팅 콘퍼런스 ‘BeSTCon(베스트콘)’에 이어 인공지능 신뢰성 검증을 소개하는 두 번째 자리다.

이 밖에도 와이즈스톤은 행사 기간 동안 인공지능 기반의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에그플랜트’를 사용해 볼 수 있는 무료 체험존을 운영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

한편 와이즈스톤 ICT시험인증연구소는 지난 5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도하는 ‘민간 인공지능 신뢰성 시범인증’의 사업자로 선정됐으며, 6월에는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단장 임차식)의 ‘AI 품질향상 컨설팅 지원 사업’, ‘AI 융합 지역특화산업’을 수행해 국내 6개 지역 40여개 제품에 대한 성능지표 가이드 및 시험성적서를 발행하는 등 인공지능 시험·인증기관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