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MY플레이스와 ‘네이버페이 내 자산’ 서비스 연동
상태바
네이버, MY플레이스와 ‘네이버페이 내 자산’ 서비스 연동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2.04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서비스·금융 마이데이터 시너지 첫 사례…MY플레이스 리뷰 사용성·편의성 높여
네이버페이 내 자산 신규 사용자 유입 효과 기대

[데이터넷] 네이버(대표 최수연)는 MY플레이스와 네이버파이낸셜(대표 박상진)의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인 ‘네이버페이 내 자산’을 연동해 카드 이용 내역만으로도 장소 방문 인증과 리뷰쓰기가 가능해 진다고 4일 밝혔다.

이는 네이버 서비스에 금융 마이데이터를 적용시킨 첫 사례로, MY플레이스 서비스와 네이버페이 내 자산 서비스 간 시너지가 기대된다. 사용자가 영수증을 미처 챙기지 못하더라도 카드 이용 내역만으로 방문한 장소에 대해 리뷰를 남기고 다양한 미션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어 MY플레이스의 사용성과 편의성이 강화될 뿐만 아니라, 양질의 리뷰를 작성하는 ‘굿 리뷰어’가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MY 플레이스 사용자들의 네이버페이 내 자산 신규 이용도 또한 높아질 전망이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MY플레이스에서 ‘리뷰쓰기’ 이용 시 방문 인증 방법으로 기존의 영수증 인증뿐만 아니라 카드내역 불러오기를 선택할 수 있다. 약관 동의를 거치면 네이버페이 내 자산 서비스에 등록된 카드의 최대 3개월간의 이용 내역 중 음식점과 카페, 미용실 등 리뷰 작성이 가능한 장소에 대해 ‘리뷰쓰기’가 활성화된다.

향후 네이버페이 내 자산 서비스 영역에서도 바로 MY플레이스 리뷰정보를 조회하고 리뷰 작성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카드결제뿐만 아니라 네이버페이 포인트·머니를 이용한 현장결제 내역으로도 MY플레이스 리뷰작성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융성 네이버 플레이스리뷰 책임리더는 “‘내 자산’ 서비스 연동을 통해 사용자는 한층 쉽고 편리하게 리뷰를 등록할 수 있으며, 로컬 SME는 가게에 대한 양질의 리뷰 콘텐츠를 더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MY플레이스에서 활동하고 있는 1000만 이상의 리뷰어들 및 로컬 SME와 함께 양질의 리뷰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홍석 네이버파이낸셜 MyData& 팀 책임리더는 “본 서비스 연동을 통해 더 많은 MY플레이스 사용자들이 리뷰에 더 활발하게 참여할 뿐만 아니라 네이버페이 내 자산을 통해 금융자산도 더욱 똑똑하게 관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 MY플레이스를 비롯한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와 금융 마이데이터에 기반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네이버페이 내 자산만의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용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네이버는 MY플레이스를 통해 네이버페이 내 자산 서비스에 처음 가입하고 카드를 연동하는 사용자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0원을 익일 지급하며, 본 이벤트는 예산 소진 시 까지 진행된다. 연말을 맞아 MY플레이스에서 진행되는 ‘여러 지역 도장깨기’ 등 다양한 리뷰 미션에 영수증뿐만 아니라 카드 내역 인증을 통해서도 참여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