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 ‘2022년 한국학술정보협의회’ 이사회 개최
상태바
국회도서관, ‘2022년 한국학술정보협의회’ 이사회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2.0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국회도서관(관장 이명우)은 2022년 한국학술정보협의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한국학술정보협의회는 학술정보의 공동 활용과 상호 제공을 통한 국가적 지식 확산 도모와 지역 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2002년 국회도서관 주도로 출범, 국회도서관장이 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다.

한국학술정보협의회는 매년 이사회를 통해 사업계획 및 주요 총회 안건 등을 심의하고, 협력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전국에서 정기총회 및 콘퍼런스를 개최해 왔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제21차 한국학술정보협의회 정기총회를 2023년 5월 경기도 고양에서 개최하기로 하고, 차년도 개최지는 전라북도 부안으로 의결했다.

한국학술정보협의회 회장인 이명우 국회도서관장은 “협의회는 학술정보의 확산과 지식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회원기관들이 공동의 노력을 기울여 국내 최대의 국가지식정보 협의체로 성장해 왔다”며 “앞으로 회원기관의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국가지식정보 플랫폼이라는 데이터 기반의 가치 창출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국회도서관은 그동안 국내도서관과 학술정보기관, 해외 주요 대학도서관 등과 협정을 맺으며 국내외 지식격차 해소와 글로벌 정보 네트워크 구축에 나서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한국학술정보협의회는 현재 6000여 국내외 도서관 및 학술연구기관이 가입된 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도서관 협의체로 발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