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위협 식별 솔루션 ‘클라우드 센트리’ 공개
상태바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위협 식별 솔루션 ‘클라우드 센트리’ 공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2.12.0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WS EC2·ECR·람다 무결성 모니터링과 안티 멀웨어 지원
애플리케이션·리소스 영향 없이 클라우드 전반 보호

[데이터넷] 트렌드마이크로는 클라우드 상의 위협을 식별하고 대응 방안을 알려주는 ‘클라우드 센트리(Cloud Sentry)’를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클라우드 센트리는 사전고객을 대상으로 공개됐으며, AWS EC2(인스턴스), ECR(컨테이너 이미지) 람다(서버리스) 보호를 위한 무결성 모니터링, 안티 멀웨어 보안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조만간 취약성 검사, 로그 감사, 스토리지 검사 지원을 출시할 예정이다.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센트리’ 아키텍처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센트리’ 아키텍처

클라우드 센트리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이나 리소스에 영향을 주지 않고 위협을 탐지해 개발자의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리소스 업데이트 속도에 맞춰 보안팀이 전체 리소스에 보안 관리를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레거시·네이티브 클라우드 워크로드 환경 전반에서 클릭 한 번으로 높은 맥락적 이해를 수반하는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보안팀은 보다 주요한 이슈에 리소스를 집중시킬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센트리는 보안팀의 리소스 배치 및 업데이트 여부와 관계없이 AWS 계정 당 단일 배포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보안 팀은 리스크 관리와 위협 인텔리전스 데이터를 사용해 보안 우선 순위 및 필요 변경 사항에 대해 개발자 팀과 보다 원활하게 소통·협력하게 한다.

케빈 심저(Kevin Simzer) 트렌드마이크로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트렌드마이크로는 고객들의 클라우드 전환 여정을 밀접하게 지원하며 끊임없이 제품을 혁신해 클라우드 보안의 판도를 바꿀 수 있었다”며 “기업들이 새로운 클라우드 기술을 도입하면서 가시성이 낮아지고 마찰은 증가하는 와중, 트렌드마이크로는 균일한 보안 환경 구축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기존 제품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가시성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