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미디어코리아, 수원 ‘매탄동남아파트’에 우수 아파트상 수여
상태바
포커스미디어코리아, 수원 ‘매탄동남아파트’에 우수 아파트상 수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2.01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경비원이 현금 2000만원 든 돈가방 발견해 경찰에 신고
올 여름 폭우 때 주민 단합으로 침수 막은 '의왕반도보라빌리지'에 이어 두번째 수상

[데이터넷] 엘리베이터TV 기업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현금 2000만원이 든 돈가방을 습득해 주인에게 찾아준 수원 ‘매탄동남아파트’에 제2회 포커스미디어 우수 아파트상을 수여했다.

매탄동남아파트에서 근무하는 경비원 백현기씨는 지난 9월 아침 순찰 중 주차장에서 가방 하나를 발견했다. 현금이 다량 들어있는 것을 확인하고 곧바로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 조사 결과, 어느 주민이 새벽 출장길에 트렁크에 짐을 옮겨 싣던 중 땅바닥에 가방을 놓은 채 출발한 것으로 밝혀졌다.

신속한 신고 덕분에 돈을 찾은 주인은 백현기씨에게 소정의 사례금과 선물을 전달했다. 아파트 경비원의 투철한 사명감이 지역 소식지를 통해 알려지면서 해당 단지 입주민은 물론, 인근 아파트에서도 귀감이 되었다.

포커스미디어 우수 아파트상은 ‘공동체 정신으로 우리 사회를 이롭게 하는 아파트’에 보탬이 되고자 제정돼 지난 8월 의왕 반도보라빌리지2단지에 이어 이번이 두번째다. 포커스미디어는 경비원에게 감사패와 방한복을 전달하고, 휴게실에 에어컨과 난방이 동시에 되는 냉난방기를 선물로 설치했다.

포커스미디어는 “엘리베이터TV가 설치된 매탄동남아파트에서 우리 사회를 이롭게 하는 모습을 보여주셔서 감사하다”며 “포커스미디어도 입주민의 더 나은 생활에 기여하는 활동들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