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우글로벌러닝, ‘에티버스러닝’으로 새출발
상태바
영우글로벌러닝, ‘에티버스러닝’으로 새출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2.0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취업 지원 '2022 K-디지털 트레이닝 11기' 교육생 모집

[데이터넷] 글로벌 IT벤더 공인교육기관 영우글로벌러닝이 ‘에티버스러닝’으로 새롭게 출발한다.

에티버스러닝은 에티버스 산하의 글로벌 ICT 교육 브랜드로 에티버스는  ‘영우디지탈’에서 ‘에티버스’로 그룹명을 변경했다. 에티버스러닝은 빠르게 변화하는 IT산업에 끝없는 도전으로 새로운 IT 비즈니스 환경을 선도하겠다는 에티버스의 비전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이에 고용노동부가 주관 운영하는 '2022 K-디지털 트레이닝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과정’의 1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과정은 IT 분야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실무에 투입 가능한 4차 산업의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개설된 정부 지원의 교육 과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12월 23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모집은 AI/VR 각 과정에 24명을 선발하게 된다. 모집 분야는 ▲AI(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시스템 엔지니어 양성과정) ▲VR(리얼타임 엔진을 활용한 실감형 콘텐츠 개발자 양성과정)의 2개 과정이다.

인공지능 전문가 양성 과정은 딥러닝 기반의 자연어와 컴퓨터 비전(CV),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개발자의 지도 하에 프론트엔드, 백엔드를 모두 경험할 수 있어 자신에게 맞는 분야로 진로 선택이 가능하다. 

실감형 콘텐츠 개발자 양성 과정에서는 에픽게임즈사의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방법을 학습한다. 언리얼 엔진은 고효율, 고퀄리티의 게임 엔진으로 게임 뿐 아니라 영화, 드라마 등 여러 산업에 활용되고 있어 애니메이션, 영상, 공연, 건축, 인테리어, 기계, 제조업 등 폭넓은 분야로 취업을 기대할 수 있다.

에티버스러닝 관계자는 “지난 상반기 포티넷의 독점 공인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것에 이어 최근에는 에픽게임즈사의 언리얼엔진 공인 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며 “기업에서 공인한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과 국내 IT 국비지원교육기관 중 유일하게 실무 작업 환경을 그대로 구현한 버추얼 스튜디오에서 현업 최고 강사진의 교육을 통해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에티버스러닝은 2018년부터 소프트웨어 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와 프로그램을 제공해 국내외 유수 기업과 공공기관에 취업하는 등 꾸준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증 ‘SW전문인력양성기관’으로 지정돼 ICT 관련 기술 전문 교육을 담당하며 실무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