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어스컴퍼니, 오디오 오픈 플랫폼 ‘플로’ 서비스 대폭 개선
상태바
드림어스컴퍼니, 오디오 오픈 플랫폼 ‘플로’ 서비스 대폭 개선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2.0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디오 홈’신설 … 오디오 콘텐츠 듣기 편의성 강화

[데이터넷] 드림어스컴퍼니는 오디오 오픈 플랫폼 플로(FLO)가 일상 곳곳에서 오디오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대폭 개선했다.

플로는 오디오 콘텐츠 전용 탭인 ‘오디오 홈’ 신설을 중심으로 플로 앱 7.0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오디오 홈을 통해 플로는 다양한 테마와 주제의 플로 오디오 큐레이션을 제공하며 이용자들의 오디오 경험과 취향을 확장할 계획이다.

오디오 홈 가장 상단에는 ▲테마 큐레이션 ▲에피소드 큐레이션 ▲화제의 콘텐츠를 배치해 보다 편리하게 새로운 오디오 콘텐츠를 만날 수 있게 했다.

‘테마 큐레이션’은 뮤직토크, 시사, 수다, 취미, 코미디, 일상 기록 등 프로그램 카테고리별로 오디오 콘텐츠를 추천해 주는 영역이다. ‘에피소드 큐레이션’은 플로 오디오 프로그램들의 세부 에피소드를 크리에이터, 주제, 청취 상황에 따라 분석해 추천해 준다. 또 ‘화제의 콘텐츠’에서는 플로에서 활동 중인 다양한 크리에이터를 조명하고, 해당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소개한다. 

이와 함께 플로는 이용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시간대별 적합한 오디오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을 도입했다. 예를 들면 출근시간대인 오전에는 어학, 뉴스 콘텐츠를 추천하고 활동성이 높은 오후 시간에는 뮤직토크나 코미디를, 저녁 시간대에는 오디오북, 명상 ASMR 등 하루를 편안하게 마무리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추천하는 형식이다.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플로 오디오를 재생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오디오 청취 사용성도 강화됐다. 이용자들은 오디오 홈 화면에서 ‘지금 감상 중인 오디오’를 곧바로 이어 들을 수 있으며, 오디오 관리 기능에서 특정 에피소드를 선택하고 삭제할 수 있다. 특히 각 에피소드의 총 재생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들이 플로 오디오와 함께 더욱 체계적인 일상을 만들어 나가는 데 도움을 준다.

드림어스컴퍼니 김누리 기획1 유닛장은 “플로 이용자들이 음악과 오디오 콘텐츠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더욱 즐거운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오디오 홈을 신설했다”며 “오디오 홈에서 제공하는 각종 큐레이션을 통해 이용자들이 보다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