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알지, AI 기반 금융 투자 교육 서비스 ‘알투플러스’ 고도화
상태바
티맥스알지, AI 기반 금융 투자 교육 서비스 ‘알투플러스’ 고도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1.3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투자 GI진단, 주식펀드 지식 이해도 진단 등 실전형 체험학습 기능 추가

[데이터넷] AI 교육 서비스 전문 기업 티맥스알지(대표 이동석)는 지난해 출시한 금융투자협회의 교육 플랫폼인 ‘알투플러스’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플랫폼 업그레이드와 함께 성장 모델에 기반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새롭게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알투플러스’는 AI로 개인의 투자 역량을 종합적으로 측정, 진단해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학습자의 투자 성향 및 지식, 행동 편향 등을 분석해 종합적인 투자역량과 이해도를 진단한다. 이를 토대로 개개인의 역량과 이해도에 최적화된 금융 투자 교육 콘텐츠를 추천해 제공하며, 일반투자자들 대상 정확히 알고하는 투자를 돕기 위해 출시됐다.

이번에 새롭게 제공되는 알투플러스 서비스에는 주니어 GI진단을 포함한 금융투자 GI진단, 주식과 펀드에 대한 지식 이해도 진단과 함께 투자자 유형분류 및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고 추천 동영상, 웹북 등 체험형 맞춤 학습을 통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했다. 또 스피드 퀴즈, 투자 골든벨 퀴즈 등 게임형 체험 학습을 통해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금융 투자 교육을 포기하지 않도록 돕는다.

더불어 자산 배분 경험을 위한 포트계산기를 제공하는 등 개인 투자자들이 평소 막막하게 느꼈던 부분을 AI모델 고도화를 통해 더욱 스마트하게 가이드 할 예정이다.

이동석 티맥스알지 대표는 “티맥스알지는 AI 맞춤 수학 공부 앱 ‘와플수학’, AI 기반 경제 자격증 교육 서비스 개발 등을 통해 AI를 필두로 한 다양한 에듀테크 레퍼런스를 쌓아왔다”며 “이번 알투플러스 고도화 사업을 통해 사용자의 상황 및 역량 최적화를 이뤄 더욱 정교한 추천과 다채로운 학습 제공을 통해 투자자들의 현명한 투자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맥스알지’는 티맥스그룹사가 보유한 최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교육 분야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2021년 ‘티맥스에이아이(티맥스AI)’로부터 독립해 신규 법인인 ‘티맥스에듀’로 출범했으며, 지식 전 분야를 아우르는 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티맥스알지’로 사명을 변경했다. ‘티맥스알지’는 그룹사 원천 기술 기반의 혁신적인 교육 지식 플랫폼을 내년 상반기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