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KCP, 클라우드 기반 무료 모바일 포스 앱 ‘체리포스’ 출시
상태바
NHN KCP, 클라우드 기반 무료 모바일 포스 앱 ‘체리포스’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1.28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NHN KCP(대표 박준석)는 자회사인 솔비포스와 협력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무료 모바일 포스 서비스인 ‘체리포스(Cherryforc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자영업자들의 포스 관리 비용 부담을 확 줄인 무료 포스 앱 서비스 체리포스는 실속파 소비자를 뜻하는 ‘체리슈머(Cherry-Sumer)’에서 ‘체리’를 빌려와 네이밍했다. 고객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결제 단말기만 구매하면 별도의 임대료, 관리비, 위약금, 가맹점 정보 제신고 비용 없이 모든 POS솔루션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전용 PC 포스 없이 태플릿과 스마트폰을 통해 매출, 영업 현황, 결제 내역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솔루션의 특징이다. 상품 등록 UI/UX(사용자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의 경우 실제 자영업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단순하지만 상세하게 구조화했다.

체리포스는 사업자 혹은 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앱을 다운받아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다. 모바일 버전에 이어 내년 1월에는 PC 버전도 출시될 예정이다.

최정훈 체리포스 사업 총괄은 “경기 침체와 물가 상승의 복합 경제 위기 속에 자영업자분들께 가격과 사용성, 디자인 삼박자를 갖춘 똑똑한 모바일 포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체리포스는 NHN KCP의 다양한 결제 기술들을 활용해 완전 소비자 지향적인 사업자 솔루션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