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와이스레이팅스,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상태바
블록와이스레이팅스,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1.2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자산 평가 전문 회사로서 공신력 획득…건전한 투자 생태계 조성 기대

[데이터넷] 블록와이스레이팅스(대표 백승광)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수요기업의 데이터 활용 목적에 따라 필요한 데이터 또는 가공 서비스를 지정된 공급기업으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정부가 바우처 형식으로 지원하는 제도다.

블록와이스레이팅스는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의 심사를 통해 최종 디지털자산 평가정보 데이터 판매부문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블록와이스레이팅스는 미국 와이스레이팅스(Weiss Ratings)사의 암호화폐 평가방법론을 바탕으로 국내외 암호화폐 및 거래소들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하고, 산출된 평가 데이터를 실시간 서비스하고 있다.

미국 와이스레이팅스는 암호화폐에 신용등급을 부여한 신용평가회사다. 평가 데이터는 전 세계 거래소의 실시간 거래정보, 디지털자산의 평가정보 세부사항 등으로 구성된다.

백승광 블록와이스레이팅스 대표는 “전통 금융시장 생태계와 마찬가지로 디지털자산 시장에서도 평가회사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정보가 건전한 투자 생태계 형성에 필수재라 생각한다”며 “정부의 지원사업에 선정된 만큼 디지털자산 시장 생태계의 한 축으로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