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플러스, 싱가포르 ‘2022 에듀테크 아시아’ 전시회 참가
상태바
위드플러스, 싱가포르 ‘2022 에듀테크 아시아’ 전시회 참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1.23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게임러닝 콘텐츠 4종 선보여 글로벌 시장 공략
2022 아시아 에듀테크 박람회서 ‘Great Thinking’ 등 모바일 버전 출시

위드플러스(대표 이광표)는 지난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2022 에듀테크 아시아(Edutech Asia)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2022 에듀테크 아시아는 참가기업 150개, 참관객 5000명의 글로벌 행사로 위드플러스는 NIPA의 ‘2022 메타버스 콘텐츠 글로벌진출 역량강화 지원사업’ 초기 기업으로 선정돼 참가하게 됐다.

4개 브랜드(GreatThinking, Challenge24, SmartB-Masters, Governance6)를 준비해 참여한 위드플러스는 싱가포르의 중학교 이상 학교 교육의 역량강화 콘텐츠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섰다.

위드플러스와 후속 미팅을 진행하고 있는 싱가포르 기업인 AD 캠퍼스는 “게임러닝 콘텐츠가 싱가포르와 동남아 국가의 학교 및 기업의 역량교육으로 충분히 활용 가능하고, 특히 100% 디지털로 개발됐다는 점이 매력적이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다수의 글로벌 기업 및 싱가포르 학교 관계자들이 위드플러스의 게임러닝 콘텐츠 및 커리큘럼에 관심을 보였고, 이 중 몇개 기업은 후속 미팅으로 이어지고 있다.

위드플러스 관계자는 “게임러닝 강의법과 콘텐츠에 대한 글로벌 교육담당자들의 관심이 국내 못지않게 뜨겁다는 것을 확인했다. 많은 방문객들이 영상과 시연을 통해 매력적인 콘텐츠라는 평가를 해주었다. 내년에는 더 고도화된 콘텐츠로 글로벌 시장의 문을 두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교육시간 50% 절약과 학습만족도 200% 향상을 목표로 하는 위드플러스는 10여 종의 디지털 교육용 콘텐츠의 론칭을 마치고 국내 다수의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고객사 맞춤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출시, 디지털 게임러닝 시장을 선도해 왔다.

이광표 위드플러스 대표는 “이번 전시회는 글로벌 교육시장에 위드플러스의 독창적인 게임러닝 콘텐츠를 직접 소개하고 역량강화 교육의 미래를 토론할 수 있는 하나의 장을 만드는 계기가 됐다”며 “아시아 에듀테크 전시회 참여를 통해 자사의 콘텐츠를 글로벌의 다양한 연령층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특히 MZ세대의 경우 디지털로 개발되는 체험 위주의 교육 방식에 만족도가 매우 높아 글로벌 진출 성과로 이어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위드플러스는 2022년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2년 콘텐츠 스타트업 스케일업 프로그램에 선정돼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성장하고 있으며, 에듀테크 아시아 참여는 국내에서 검증된 게임러닝 콘텐츠를 글로벌에서 선보인 첫번째 무대로 향후 글로벌 진출의 청신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