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윌슨 레더
상태바
3. 윌슨 레더
  • 테리 웨이안트(Terry Weyandt)
  • 승인 2000.09.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네트워크 사이트 지상중계 9選
“네트워크는 많은 ‘기성적’ 사고 방식을 깨뜨리는 계기가 되었다.”

■ 테리 웨이안트(Terry Weyandt)
직 업 : 기술 및 네트워크 서비스 팀장
회 사 : 윌슨 레더(Wilsons Leather), 미네소타 브룩클린 파크
업 무 경 력 : 20년
책 임 분 야 : 전기 통신, 랜, 프레임 릴레이 왠 인프라 총괄, 서버, 데스크탑 및 랩탑 관리, 상점과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의 야간 배치 프로세싱 감독

■ IT 부서 정보
IT 직원 수 : 17명
웨이안트의 주 평균 업무 시간 : 55 시간 이상
최대 과제 : 모든 것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빠르게 움직이는 기술을 신속하게 받아들이는 것
최근 프로젝트 : 모든 상점에 PBX, 서버 및 빌딩 VPN 교체, 토큰 링을 이더넷으로 변환, 기업 백업 솔루션 구현
업무의 최대 장점 : “최신 기술 및 장비로 작업하고 매우 진취적인 회사에서 일할 수 있는 것”

소매업자들은 최신 마케팅 기법을 사용하면서도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대체로 보수적인 집단이다. 많은 상점에서는 여전히 전화 여론 조사 방법을 애용한다. 그러나 윌슨 레더의 경우는 틀리다. 이 가죽 소매업자는 전국적으로 550개의 상점을 연결하는 음성 및 데이터 통합 프레임 릴레이 왠을 실행한다.

통합 파이프 사용으로 음성 품질 우수
128Kbps PVC 프레임 릴레이 네트워크가 업무 시간 후 상점에서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 사용되었던 별도의 음성 네트워크와 여러 아날로그 전화선을 대신하게 되었다. 통합 파이프를 통해 윌슨 레더는 백본에 단일 장거리 전화 사업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모든 상점들이 최상의 음성 속도를 얻을 수 있다. 물론 음성의 우선 순위가 데이터 트래픽보다 높다. 그러나 프레임 릴레이에서 음성 전화는 처음에 품질이 다소 떨어졌었다. “원래 네트워크의 일부 영역에서는 음성 품질이 휴대폰 수준이었다”고 윌슨 레더의 기술 및 네트워크 서비스 팀장인 테리 웨이안트는 말한다.

웨이안트와 직원들은 라우팅 소프트웨어에서 지연 문제를 발생했던 음성 등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스코 MC3810 프레임 릴레이 라우터에 시스코 시스템즈 IOS 소프트웨어의 업그레이드를 설치했다. 또 다른 문제점은 로컬 전화 회사와의 협상이었다. 윌슨은 AT&T, 장거리 및 프레임 릴레이 공급자, 전국의 로컬 및 CLEC 전화 사업자간에 네트워크 설치 작업을 조정해야 했다. “우리는 미국 전역에서 38개의 로컬 전화 사업자와 거래를 하고 있었다”고 웨이안트는 말한다. 무엇보다도 윌슨은 각 사업자와 서비스 수준 계약을 체결해야 했다.

현재 POS(Point-Of-Sale), 시간 및 출근, 직원 관리를 포함하여 모든 상점의 애플리케이션은 미네아폴리스에 있는 윌슨의 기본 인터넷 정보 서버(IIS)에서 실행되기 때문에 구식의 전화 여론 조사는 옛말이 되었다.

물론 POS를 제외하고 데이터가 상점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홈 사무실에서 이동하는 경우는 결코 없다.

언제라도 판매 통계 수치 파악
각 상점에는 MC3810 라우터가 설치되어 있으며, 이 라우터가 프레임 릴레이를 통해 본사에 음성과 데이터 트래픽을 전송한다. 본사에서 음성 트래픽은 중앙 PBX로 전송되고, 데이터는 회사 IP 네트워크에 전송된다.

상점에서는 IP 기반 랜을 실행하며, 웨이안트는 상점에서 웹 기반 시스템을 테스트 운영하여 고객들이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최신 네트워크 부분은 차세대 POS 시스템으로서, 윌슨 레더는 현재 이 시스템을 상점의 랜에 설치하고 있다. 새 시스템을 사용할 경우 회사에서는 일일 재고량을 확인하고 언제라도 판매 통계 수치를 파악할 수 있다. “이런 방식으로 우리는 적절한 시점에 적절한 상품을 신속하게 상점에 공급하고 관리할 수 있다”고 웨이안트는 강조했다.

가죽 소매업자는 보안 문제 대문에 IP 대신 프레임 릴레이를 선택했고, 당시에는 IP의 비용이 보다 비쌌다. 그렇다고 해서 앞으로도 IP를 사용하지 않겠다는 것은 아니다. 이미 IP 도입 방안을 계획 중이다.

윌슨 레더는 또한 프레임 릴레이 네트워크를 통해 상점에 교육 자료를 브로드캐스팅하기 위한 비디오 기반 교육은 물론 경영진과의 화상 회의를 고려하고 있다. “네트워크는 많은 ‘기성적’ 사고 방식을 깨뜨리는 계기가 되었다”고 웨이안트는 말한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