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커스·MS, 상상인그룹 디지털 전환 지원
상태바
클루커스·MS, 상상인그룹 디지털 전환 지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1.22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그룹사 IT 내부망에 M365·클루웍스 적용…효율적인 디지털 협업 체계 구축
(왼쪽부터) 이지은 한국MS 대표, 이민식 상상인 대표,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지은 한국MS 대표, 이민식 상상인 대표,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클루커스(대표 홍성완)는 상상인(대표 유준원·이민식)의 그룹사 전체 IT 인프라를 새롭게 구축하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및 상상인그룹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마이크로소프트 365(M365) 플랫폼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사업을 위한 공동 기술 협력 및 대응 ▲디지털 저축은행 사업 경쟁력 강화 ▲협업 플랫폼 팀즈 정착을 위한 변화관리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클루커스는 상상인 전 계열사를 대상으로 M365와 관련 인프라 컨설팅·구축을 담당한다. 또 자체 개발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기반 전자결재 애플리케이션인 ‘클루웍스’로 모든 계열사 업무 및 의사결정 과정을 하나로 통합해 더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돕는다.

클루웍스는 국내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한국형 전자결재 애플리케이션으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사용하는 기업이라면 별도 추가 서버 구축 없이 간편하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로 상상인그룹은 M365 및 클루웍스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디지털 워크스페이스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업무 처리 자동화, 사이버 보안 강화 등 디지털 협업 체계를 구축해 수평적 조직문화를 만들고, 계열사 간 시너지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는 “클루커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모든 클라우드를 지원할 수 있는 전문 기술력을 갖춘 국내 대표 클라우드 매니지먼트(MSP) 전문 기업”이라며 “상상인의 디지털 전환 여정 시작을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며, 본 프로젝트가 금융권 디지털 전환에 선도적인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모든 역량을 발휘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클루커스는 2021년, 2022년 마이크로소프트 올해의 파트너상을 2년 연속 수상했으며, 데이터브릭스의 독보적인 기술 역량을 인정받아 ‘데이터브릭스 올해의 파트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 지역 클라우드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클루커스 부산 캠퍼스를 설립했으며, 미국 뉴욕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 해외 지사를 보유하고 있다. SK, 한화, 삼성엔지니어링, 삼성물산 등을 포함해 다양한 사업군에서 5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