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커리어 코칭’ 시스템 강화
상태바
코드스테이츠, ‘커리어 코칭’ 시스템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1.22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트캠프별 맞춤형 취업 컨설팅 지원 확대

[데이터넷]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가 커리어 코칭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수강생들에게 각 부트캠프별 맞춤형 취업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커리어 코칭’은 코드스테이츠 부트캠프 교육 코스 참여자들이 프로그램 수료 후 원하는 기업에 입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유관 직무 추천 채용 정보는 물론, 자기소개서 및 포트폴리오 작성, 면접 준비, 연봉협상 등 구직 준비부터 합격 통보 이후의 과정까지 취업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코드스테이츠는 AWS코리아, 잡플래닛 등 유수의 기업에서 리쿠르터 및 커리어 컨설턴트로 재직한 이력을 지닌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전담 부서를 운영 중이다.

이번 시스템 고도화는 각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별 세분화된 코칭 지원 강화를 주요 골자로 한다. 수강생들이 지원 직무별로 보다 최적화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각각의 부트캠프마다 개별 콘텐츠를 새롭게 추가 적용해 나가는 등 커리어 코칭 체계를 더욱 확대하는 방식이다.

‘데브옵스(DevOps) 부트캠프’의 경우 채용 기회 확대를 중심으로 커리어 코칭 커리큘럼이 개편됐다. 잡 서칭 프로그램이 오프라인까지 확대된 점도 주목된다. 또한 데브옵스 부문 커리어 코칭 강화 일환으로 무신사 로지스틱스 등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관련 분야 채용 연계형 프로그램도 확장 운영 예정이다.

‘프로덕트매니지먼트 부트캠프’에는 커뮤니케이션 역량 확대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들이 마련됐다. 커리어 코치 및 졸업생과의 소통을 통해 취업 과정의 팁을 얻는 ‘잡(Job)담 미식회’, ‘커리어 토크’ 등 세션이 운영되는 것은 물론, 프로덕트 매니저가 현업에서 개발자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소통 방법, 기초 상식 등을 교육하는 ‘커뮤니케이션 특강’이 제공된다. 향후 구직 관련 고민 상담을 나눌 수 있는 ‘커리어 라디오’ 프로그램도 추가될 예정이다.

‘그로스마케팅 부트캠프’는 실전형 훈련 세션들을 중심으로 커리어 코칭 과정이 강화됐다. 구체적인 지원 희망 기업에 맞춰 ‘실전모의면접’ 과정이 진행되는 것은 물론 수강생과 커리어 코치가 함께 진행하는 ‘이력서 온라인 세미나’, 오프라인 대면 소통을 통한 ‘오프라인 코칭Day’, ‘예비 마케터를 위한 퍼스널브랜딩 전략 세션’ 등의 콘텐츠가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채용 기회 확대 및 직무경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연계된 ‘마케팅 인턴십’도 진행하고 있으며, 실제 현업 인사 담당자들을 섭외해 인사 담당자 토크 세션도 곧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코드스테이츠 김인기 대표는 “코드스테이츠는 IT 업계 인재 미스매치 해소와 국내 디지털 인재 저변 확대를 위해 오랜 기간 동안 개개인의 역량이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취업 준비 과정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커리어 코칭 시스템을 꾸준히 발전시켜왔다”며 “시스템 개편을 통해 자사 부트캠프 수강생들이 교육과정 수료 후 보다 빠르게 원하는 기업에서 새로운 커리어를 시작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