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시스, 초거대 AI 활용 쇼핑몰 큐레이션 서비스 출시
상태바
인텔리시스, 초거대 AI 활용 쇼핑몰 큐레이션 서비스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1.2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인공지능(AI) 개인화 솔루션 기업 인텔리시스(대표 박은영)는 초거대 AI를 활용한 이커머스 큐레이션 서비스 ‘리스토리닷에이아이(restory.a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리스토리닷에이아이는 리테일(retail)과 스토리(story)를 결합해 리테일 상품을 스토리를 중심으로 재정의해 광고문구를 창작하는 AI다. 수백만 개의 문장에 학습된 초거대 AI 언어 모델을 기반으로 수만 개의 광고 문구로 추가 학습해 만들어졌다.

이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광고의 단편적 텍스트를 학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광고 문구의 맥락까지 AI 모델이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는 점이다. 상품 속성과 고객의 구매 목적에 맞는 맥락 있는 광고 문구를 생성하도록 제어한 것이 핵심적인 차별화 포인트다.

인텔리시스 측은 초대형 AI 모델들이 놀라운 역량을 보여주는 점을 주목했다. 최근 오픈AI의 GPT-3가 수준급 에세이나 시를 쓰고, 미드저니(MidJourney)의 이미지 생성 AI는 미래를 상상하는 그림으로 미술대회에 입상하기도 했다. 따라서 충분한 학습과 적절한 모델 최적화 작업을 거치면,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의 글을 AI가 생성하는 것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했다.

인텔리시스 박은영 대표는 “AI가 광고 문구를 창작하는 것은 국내 최초 시도로, 인텔리시스의 개인화 솔루션을 융합해 초개인화 스토리텔링 큐레이션이 가능하도록 한 것은 세계 최초라고 자부한다”며 “이 서비스를 시작으로 전자상거래에 보다 쉽게 AI를 활용해 차별화된 큐레이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리스토리닷에이아이는 카페24 스토어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카페24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이용하는 이커머스는 원클릭 만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인텔리시스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앞으로 3개월(2월 14일까지) 이내에 앱을 설치하는 쇼핑몰을 대상으로 90일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