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릿지, 김승민 COO와 강병하 공동 CIO 영입
상태바
웨이브릿지, 김승민 COO와 강병하 공동 CIO 영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1.2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웨이브릿지 김승민 COO(좌)와 강병하 공동 CIO(우)
▲ 웨이브릿지 김승민 COO(좌)와 강병하 공동 CIO(우)

[데이터넷] 퀀트 기반 핀테크 기업 웨이브릿지는 기업경영 고도화 및 디지털자산 운용 역량 강화를 위해 김승민 최고운영책임자(COO)와 강병하 최고투자책임자(CIO)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김승민 COO는 10년 이상 M&A 및 PE 업계에서 종사해온 전문가로, 국내 1세대 PEF 운용사인 H&Q코리아에서 온라인 플랫폼, 핀테크, 키즈, 바이오·제약 등 산업 전반에 걸쳐 다수의 거래를 수행했다.김 COO는 여러 산업에 대한 투자 집행 및 회수 역량뿐만 아니라, 기업경영에 있어서도 탁월한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강병하 CIO는 증권사와 보험사에서 자산 운용, 투자상품 거래, 시장분석 등의 업무를 다년간 수행한 금융·경제 분야 전문가로 삼성증권과 메리츠화재에서 채권, 주식, 파생상품을 포함한 다양한 자산군의 운용을 담당했다. 강 CIO는 백준석 기존 CIO와 공동으로 퀀트·운용 조직을 이끌며, 디지털자산 트레이딩 전략 개발 및 비즈니스 모델 다각화,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 리스크 관리 강화 등에 힘쓸 계획이다.

오종욱 웨이브릿지 대표는 “업계 각 부문의 최고 수준 역량과 전문성을 겸비한 두 경영진의 합류로 디지털자산 시장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이번 영입을 통해 기관 대상 디지털자산 관리 플랫폼 개발 및 투자 상품 출시 등 사업에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