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게이트 ‘티지브이포털 v2.0’,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
상태바
타임게이트 ‘티지브이포털 v2.0’,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1.2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력한 시스템·사용자 보안성 갖춰…이기종 하이퍼바이저 시장 공략 확대
김경철 타임게이트 부사장(오른쪽)이 이종욱 조달청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경철 타임게이트 부사장(오른쪽)이 이종욱 조달청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클라우드·IT 솔루션 전문 기업 타임게이트는 자사가 개발한 ‘티지브이포털(TGVportal) v2.0’이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열린 ‘우수제품 지정증서 수여식’에서 우수제품으로 지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티지브이포털은 클라우드 관리 제품으로 사용자가 가상 데스크톱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사용자 포털, 자동 프로비저닝 및 운영 관리를 위한 관리자 포털, 계정관리 솔루션 액티브 디렉토리(Active Directory)와 연동되는 사용자 관리 기능, 안정적인 운영 및 장애관리를 위한 모니터링 기능, 내/외부 보안 강화 기능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데스크톱 가상화 환경 통합 운영 관리 솔루션이다.

특히 가상 데스크톱을 통한 자료 유출, 불법 프로그램 설치로 인한 주요 정보의 불법적 취득 등 보안 관련 사고에 대비해 인증된 사용자에 대한 계정관리, 주요 프로세스 강제 종료 방지 기능, 화면 캡처 방지 기능, 비밀번호 등 키 입력 정보 수집 방지 기능, 통신 암호화 기능 등을 제공하며 시스템 및 사용자에 대한 보안성을 갖췄다.

타임게이트 측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공공기관에서 재택근무나 스마트 워킹을 위해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 환경을 가장 많이 도입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기관의 눈높이에 맞춰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하고, 한곳에서 편리하게 관리하면서 자료 유출 및 해킹 등 주요 정보 유출 방지하기 위해 티지브이포털을 개발했다”고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김경철 타임게이트 부사장은 “티지브이포털은 보안 기능을 한 차원 강화시켜 차별성을 확보했다. 쉽고 빠른 설치를 통해 파트너들도 쉽게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다양한 이기종 하이퍼바이저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티지브이포털은 2021년 7월 GS인증을 획득하고 2022년 6월 2건의 특허를 출원함으로써 차별화된 품질 및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았다. 현재 50개 이상의 고객사에서 사용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