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듀이카, 내신·수능 없이 인서울 대학 합격자 배출 꾸준
상태바
동국대 듀이카, 내신·수능 없이 인서울 대학 합격자 배출 꾸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1.18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내외 4년제 학위취득 후 학사편입 매년 200~300명 4년제 합격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산하기관으로 운영되는 동국대학교 듀이카는 1998년 학점은행 제도를 시행하면서 종합 교육기관으로 성장해왔다. 2년 내외 단기간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 후, 일반 4년제 대졸자와 마찬가지로 대졸공채 취업,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유학 등 다양한 진로진출이 가능하다. 동국대 듀이카의 모태는 1975년 국내 최초 대학부설 전문 교육기관으로 설립된 동국대 전산원으로 약 5만명의 동문들이 사회 각계각층에서 주역으로 활약하고 있다.

동국대 듀이카는 수능 성적, 내신과 무관하게 100% 인성면접으로 진학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기관으로서 수업 이외에도 전공관련 자격증, 과목별 시험(독학사), 전적대 성적 등으로 추가 학점을 취득할 수 있어 무리 없이 평균 2년 내외 단기간으로 4년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동국대 서울캠퍼스에 위치하고 있어 중앙도서관, 학생식당, 세미나실 등 본교생과 동일한 권한의 학생증이 발급되며, OT, MT, 개강총회, 체육대회, 축제 등 다양한 캠퍼스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그 외에도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공별 무료특강, 합격자 멘토링, 다양한 장학제도 등으로 재학생들에게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있으며, ‘편입’이라는 같은 같은 목표를 지닌 학생들이 모여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스터디 세션, 시험기간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다.

동국대 듀이카의 가장 큰 강점은 ‘학사편입’으로 SKY 등 최상위권 대학을 포함해 매년 200~300여 명이 서울 및 수도권 유명 대학교 3학년으로 진학에 성공하고 있다. 현재 누적 합격생은 3,835명으로 기존 성공 사례를 데이터화해 신입생들의 개별 목표와 매칭한 후, 시기별 선택과 집중을 할 수 있도록 지도교수 1:1 컨설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재학생들을 위한 무료 편입영어교육을 상시 진행해 학기 중에는 편입영어, 방학 중에는 공인영어(TOEIC)에 대비할 수 있다. 매월 월례평가를 통해 성취도 파악과 우수자들에 대한 포상, 편입 배치상담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등 과학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재학생들의 만족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입학처 관계자는 “4년제 대졸자만 지원할 수 있는 학사편입은 1~3등급 학생들이 취업 준비로 배제된 전형이며, 대부분이 알고 있는 일반편입 전형의 지원자 수준과 다르다”며 “인문사회계열은 영어, 이공계열은 영어, 수학 2과목만 반영되며, 간호학과는 입시에서 이공계로 분류되지만, 편입에서는 수학을 반영하지 않고 대부분 전적대 성적과 면접으로 반영되기에 수시, 정시, 재수보다 학사편입이 훨씬 경쟁력이 높다”고 전했다.

현재 듀이카 주간과정으로는 컴퓨터공학(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멀티미디어, 시각디자인), 경영학(경영, 글로벌경영), 건강관리학(스포츠재활, 스포츠건강관리), 광고학(광고홍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심리학(상담심리), 사회복지학(사회복지, 공무원사회복지), 행정학(경찰행정, 공무원행정), 영화학(영화영상제작, 연기)이 있다. 특성화고 졸업 후 취업하는 학생 및 직장인을 위한 주말과정으로는 컴퓨터공학, 경영학, 건강관리학, 심리학, 행정학 전공이 있다.

면접 전형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전공별 정원 충원 시 마감되므로 지원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면접 당일 학부모를 위한 진학설명회(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20분)가 진행되며, 듀이카 학위취득 후 편입 합격자의 합격수기, 지도교수별 학생 지도사례, 개인별 멘토링 상담 등 모집 관련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편 2023학년도 1학기(2023년 3월 입학) 신입생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 듀이카 입학 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