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씨랩, KB국민은행 DR센터에 트래픽 관리 솔루션 ‘넷퍼넬’ 적용
상태바
에스티씨랩, KB국민은행 DR센터에 트래픽 관리 솔루션 ‘넷퍼넬’ 적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1.1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적의 사이징과 운영 효율로 DR 구축 부담 최소화
DR센터 중요성 높아져 금융권, 의료기관 중심으로 넷퍼넬 적용 확대

[데이터넷] 트래픽 및 데이터 매니지먼트 전문기업 에스티씨랩(대표 박형준)은 최근 KB국민은행 재해복구(DR) 센터에 자체 개발한 대량 트래픽 관리 솔루션 ‘넷퍼넬(NetFUNNEL)’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DR센터에 적용된 넷퍼넬은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KB증권, KB국민카드 등 다수의 금융권에 설치된 솔루션으로 최근 판교 소재 데이터센터 화재 이후 DR센터의 효율적인 구축 및 운영 이슈가 증가함에 따라 신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넷퍼넬은 대규모 트래픽을 관리해 시스템 다운을 방지하고, 중단 없는 서비스를 보장한다. 특히 시스템의 처리용량에 맞춰 접속량을 제어해 이미 구축된 시스템이나 정해진 예산 내에서 리소스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일반적으로 기업에서 DR센터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복구 수준에 따라 막대한 비용 투자가 불가피한데 이는 서버 구축 비용과 DR 솔루션은 물론 데이터센터 운영 비용까지 더해져 대기업의 경우 연간 영업이익을 초과하는 규모의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다. 이런 이유로 기업에서는 일부 핵심 기능에 한해서만 DR 환경이 제공되거나 주 센터보다 제한된 규모로 구축하게 되는데 이 경우 DR 서버의 처리량을 초과하는 대규모 트래픽 발생시 서비스 안정성을 위협받게 된다.   

에스티씨랩은 최근 금융권, 의료기관 등에서 넷퍼넬 설치와 문의가 증가하는 이유를 넷퍼넬의 높은 위기 대응 능력으로 보고 있다. 넷퍼넬은 DR센터 구축 시 안전망 역할을 수행해 폭주 트래픽에 대비한 과도한 DR 서버 증설을 해소하고, DR 전환 운영 중에도 시스템 리소스에 맞춘 트래픽 관리로 서비스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다.   

에스티씨랩 박형준 대표는 “넷퍼넬을 통해 금융권은 물론 시스템 중단으로 환자의 생명이 위협받을 수 있는 의료, 대국민 정보를 다루는 공공, 통신, 대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적의 사이징과 운영 효율로 DR 구축 부담을 줄일 수 있다”며 “DR센터로의 효율적인 구축 및 전환을 통해 국내외 디지털 서비스의 연속성과 신뢰성을 한단계 더 높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넷퍼넬은 VWR(Virtual Waiting Room) 시장 국내 점유율 97%, 아태지역 1위 솔루션으로 약 450개 고객사를 확보하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