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닥, 반려동물 장례식장 포포즈 경기도 광주에 4호점 열어
상태바
펫닥, 반려동물 장례식장 포포즈 경기도 광주에 4호점 열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1.1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친환경 경영 위한 국내 최초 차양 시스템과 폐열회수형 환기 장치 설치 및 운영
미디어 파사드 추모홀 ‘아베르’ 오픈 운영 예정

[데이터넷] 펫닥(대표 이의종)에서 운영하는 반려동물 장례 서비스 포포즈가 경기도 광주에 4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포포즈는 지점별 건축물에 대해 스토리텔링을 적용하고 있으며, 이번에 오픈한 광주점은 갤러리라는 건물 별칭으로 하늘과 별이 마주하고 자연과 함께 어우러지는 친환경적인 건축 컨셉으로 리모델링됐다.

최근 ESG 경영이 글로벌 화두로 주목받으며 포포즈 역시 ESG 경영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 중으로, 이에 대한 일환으로 광주점은 차양시스템과 폐열회수형 환기 장치를 설치, 운영한다.

차양시스템은 단열폼을 삽입한 전동 롤러 셔터 시스템을 활용하여 추운 겨울날에는 난방 에너지가 지속되고 더운 여름날에는 복사 에너지 내부 유입을 차단시켜 냉난방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폐열회수형 환기 장치는 냉난방 환기 시 외부로 빼앗기는 열에너지를 회수하여 쾌적한 공기를 실내에 공급하는 동시에 에너지 절약에 도움이 되는 시스템이다.

기존 장례식장보다 화장로 집진시설 옵션을 추가하였다. 화장 시 기준 수치는 매연농도 2도 이하, 일산화탄소 농도 200ppm(12 이하), 출구 온도 800도 이상이다. 포포즈는 검사 결과 매연농도 1도 이하, 일산화탄소 평균 1.53ppm, 출구온도는 평균 1109.7도, 100% 온도유지로 나와 화장 진행 시, 발생하는 냄새와 대기 오염 물질을 최소화했다.

장례식장은 본관 2층, 별관 1층으로 운영되는데 본관 1층에는 장례 절차 및 비용 상담을 할 수 있는 상담실과 반려동물과의 마지막 인사를 위해 시간제한 없이 추모를 할 수 있는 추모실이 3개가 있다. 본관 2층에는 햇빛 자연광이 잘 들어오는 봉안당이 구비되어 있다. 또 하나의 특별한 점은 본관 2층에 반려동물의 모습과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미디어 파사드 추모홀인 아베르가 12월 오픈 예정이다.

한편 포포즈는 경기도 광주뿐 아니라, 경기 김포, 김해(부산점), 경기 양주 총 4곳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안으로는 보호자들의 펫로스 증후군을 케어하기 위한 서울점도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