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AMD 기반 스마트 인프라 솔루션 출시
상태바
레노버, AMD 기반 스마트 인프라 솔루션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1.16 09: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 통해 향상된 성능, 원활한 관리 및 확대된 에너지 효율성 제공

[데이터넷] 레노버(Lenovo)는 4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에 기반한 21개의 새로운 ‘씽크시스템(ThinkSystem)’ 및 ‘씽크애자일(ThinkAgile)’ V3 서버를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새롭게 발표된 서버 제품군은 가장 광범위한 AMD 기반 스마트 인프라 포트폴리오로 향상된 성능 및 업계 최고의 효율성을 보다 많은 기업들로 확대해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레노버가 최근 발표한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V3 포트폴리오 일부인 이 솔루션은 모든 규모의 고객에게 엣지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고성능 컴퓨팅, 인공지능(AI) 및 기존 워크로드를 보다 스마트하고 빠르고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레노버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그룹 수미르 바티아(Sumir Bhatia) 아시아태평양 사장은 “새로운 씽크시스템 및 씽크애자일 V3 서버 제품군 출시를 통해 우리는 업계 최상의 효율성 및 안정성을 지닌 더욱 스마트한 기술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지속적으로 지켜나갈 것”이라며 “지난 30년 간의 레노버의 혁신과 AMD 에픽 프로세서를 함께 활용해 원활하면서 효율적인 IT 현대화를 지원함으로써 기업이 투자수익률을 최적화 및 개선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빅데이터의 확산은 컴퓨팅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킴에 따라 레노버는 기업의 데이터센터 IT 아키텍처 현대화를 지원하고 있다. 4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가 탑재된 레노버 씽크시스템 V3 서버는 업계에서 가장 안정적이고 고성능의 강화된 보안을 제공한다.

레노버와 AMD는 공동 협력을 통해 광범위한 워크로드에 걸쳐 약 100 개의 세계 기록을 달성했으며, 이는 경쟁사 대비 약 2배 이상이다. AMD 에픽 9004 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한 레노버 씽크시스템 서버는 CPU당 최대 96코어 및 6TB(테라바이트) 메모리를 지원해 금융 서비스, 제조 및 소매 등 광범위한 산업 애플리케이션에서 비즈니스 속도를 가속화한다.

보다 지속가능한 컴퓨팅을 구현하고 고객의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을 도우려는 지속적 노력의 일환으로 레노버는 4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 기반 새로운 고밀도 서버 ‘레노버 씽크시스템 SD665 V3’ 및 ‘차세대 레노버 넵튠 온수 냉각 기술’을 발표했다.

레노버 씽크시스템 SD665 V3에 탑재된 4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는 최대 98%의 시스템 열을 흡수하고, 최대 40%의 전력 사용량을 절감시키는 넵튠 수랭식 기술이 적용됐다. 또한 새로운 레노버 넵튠 수랭식 냉각 솔루션은 기존 공냉식 데이터센터에 최적화된 CPU 냉각 기능을 통해 데이터센터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도록 지원한다.

AMD 에픽 프로세서가 탑재된 레노버 씽크시스템 서버는 이제 최대 성능 및 에너지 효율성을 위해 사전 정의된 조정 매개변수와 함께 에너지 효율성을 위한 통합 확장형 펌웨어 인터페이스(UEFI)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레노버는 씽크시스템 서버 포트폴리오에 걸쳐 이산화탄소 오프셋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데이터센터 장비의 탄소배출 영향을 즉각 완화시키도록 한다.

AMD 람 페디보틀라(Ram Peddibhotla) 에픽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은 “4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는 최신 데이터센터에서 워크로드 성능 기준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리고 있는 동시에 뛰어난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한다”며 “4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는 레노버 씽크시스템 및 씽크애자일 V3 서버에 탑재돼 공동 고객의 데이터센터 운영을 혁신적으로 개선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발표를 통해 레노버는 4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를 탑재한 14개의 새로운 씽크애자일 HCI 솔루션을 출시했는데, 이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가상화 솔루션에 적합하다. 또한 기업의 IT 통합과 관리 간소화를 지원한다.

AMD 에픽 기반 새로운 레노버 씽크애자일 VX 솔루션은 퍼블릭 클라우드와 같은 단순함을 갖췄으며, 프라이빗 또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고성능 스토리지 장치를 기반으로 새롭게 향상된 성능, 확장성, 복원성 및 단순성을 제공한다. AMD 에픽 프로세서 기반 새로운 씽크애자일 HX 솔루션은 다수의 클라우드에 걸쳐 뛰어난 성능, 간소화된 운영방식, 증가된 워크로드 집적도, 강력한 데이터 보호 및 원활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여 진정한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지원한다.

이러한 최적화된 솔루션을 통해 모든 규모의 기업 고객은 로컬, 하이브리드 또는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유연하게 구축 및 관리할 수 있으며, 컴퓨팅 성능 가속화를 통해 인류의 난제 해결을 지원할 수 있다.

기업은 더욱 정교해지는 보안 위협으로부터 자사의 최신 IT 인프라를 방어하고, 최상의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해야 한다. 레노버의 향상된 씽크실드 및 씽크애자일 보안 기능은 기업의 내외부 데이터 위협 방어 및 소프트웨어 처리 과정 중 발생 가능한 위협 완화를 돕는 AMD 인피니트 가드를 활용한다.

4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 기반 레노버 씽크시스템 서버는 이용, 운반 및 보관 중 데이터 보안을 유지하도록 지원한다. AMD의 'Security by Design' 접근방식은 첨단 보안 기능들과 함께 데이터 보호를 지원하는 실리콘이 내장된 보안 하부시스템을 제공한다. 레노버의 향상된 씽크실드 보안은 업계의 엄격한 보안 표준을 준수하는 최신 인프라 보안 기능들을 제공하여 IT 복원성 강화를 돕는다. 또한 획기적인 AMD 에픽 프로세서는 동일 칩에 전용 보안 프로세서를 완전히 통합해 탑재하고 있어 기밀 컴퓨팅과 같은 혁신 기술 구현을 지원한다.

AMD의 강력한 성능으로 지원되는 레노버 솔루션에 대한 상세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러한 레노버 오퍼링은 트루스케일 인프라 서비스(TruScale Infrastructure Services)를 통해 서비스형으로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레노버노트북 2022-11-17 08:59:59
레노버 노트북 C340-14IML 을 2020년 2월 100만원 초반정도에 구매
2022년 11월 키보드 고장나서 레노버 공식 수리문의,
공식수리센터 기사가 견적 뽑고 놀라서 전산 입력 잘못된거같다고 본사에 문의하겠다고 함.
기사는 평균 키보드 교체는 20만원 선이라고 함.
본사 답변 : 노트북 키보드 패널 가격 771000 원 + 공인비 포함 = 80만원 이상 견적
상식에서 벗어난 금액 관련 인터넷에 알려도 되냐니까 고객이 하는 행동을 말릴순 없으니 알아서 하라고함.
레노버 노트북은 2년지나면 부품가격 3배오름, 고장나면 대략난감. 참고하시고 구매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