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성옵틱스,  OIS 액추에이터 사업 강화로 실적 개선
상태바
해성옵틱스,  OIS 액추에이터 사업 강화로 실적 개선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1.15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분기 매출 445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성장
영업이익 4.6억, 당기순익 28억으로 흑자전환

[데이터넷] 해성옵틱스(대표 조철)는 가 OIS(Optical Image Stabilization, 손떨림 방지 기능) 액추에이터 사업 비중을 강화하면서 실적 개선이 지속됐다고 밝혔다.

해성옵틱스는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445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19% 성장했다. 영업이익 4.6억원, 당기순익 28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최근 스마트폰 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의 OIS 액추에이터 적용은 증가추세다. 특히 소비자들이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에 대한 높은 기대로 제조사 전,후면 카메라 모듈 의 고화소화와 화질 개선을 위한 OIS 액추에이터 적용이 늘어나면서 전년대비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OIS 액추에이터는 고화소 스마트폰 카메라인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적용돼 왔다. 그러나 최근에는 보급형 모델을 포함해 중국 기업들의 스마트폰에도 채택이 늘어나고 있어 해성옵틱스의 OIS 공급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해성옵틱스 관계자는 “국내외 휴대폰 기업들의 OIS 기능 니즈가 증가하고 자체 생산성 개선활동을 통한 수익개선이 가시화돼 2분기와 3분기 연속 실적이 지속적으로 개선됐다”며 “4분기에도 실적개선 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