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지 스마트카라 대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표창 수상
상태바
이은지 스마트카라 대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표창 수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1.1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 고려한 음식물처리기 생산 더욱 노력할 것”

[데이터넷] 이은지 스마트카라 대표이사가 ‘환경표지제도 30주년 기념식’에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환경표지제도 30주년 기념식’은 환경표지제도 30주년을 맞아 환경표지 인증기업 및 구매∙유통 촉진에 기여한 유공자와 단체를 포상을 통해 격려하고, 제도 발전 기여도를 제고하기 위해 개최된 행사다.

이은지 스마트카라 대표는 환경표지 인증제품의 개발 및 생산을 통해 제품의 환경성을 개선하고, 환경오염 물질 배출 저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가 획득한 친환경 인증마크는 제조 단계에서는 오존층파괴물질 배출 및 유해물질 사용 감소 기준에 부합해야 하고, 유통·사용·소비 단계에서는 감량·절전·저소음·탈취성능·에너지소비 저감 기준에 부합해야만 획득할 수 있다. 스마트카라는 2014년 음식물처리기로는 최초로 친환경 인증마크를 획득했으며, 현재 전 제품 라인이 친환경 인증마크를 보유하고 있다.

이은지 스마트카라 대표는 “소비자들에게 친환경 제품의 가치를 전달해온 노력을 인정받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표창이라는 큰 포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음식물처리기 업계 리딩기업으로써 품질뿐만 아니라 환경을 고려한 음식물처리기 개발 및 생산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