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에어 프로덕트 앤 케미컬즈
상태바
1. 에어 프로덕트 앤 케미컬즈
  • 제프 프리스터(Jeff Priester)
  • 승인 2000.09.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네트워크 사이트 지상중계 9選
“그래서 우리는 최종 스테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레이어 3 스위치를 가볍고 단순한 기가비트 라우팅 장치로 구성한다.”

■ 제프 프리스터(Jeff Priester)
직 업 : 네트워크 엔지니어링 관리자
회 사 : 에어 프로덕트 앤 케미컬즈(Air Products and Chemicals), 펜실베니아 알렌타운
업 무 경 력 : 11년
책 임 분 야 : 새로운 데이터 네트워킹 기술을 평가하고 이들 기술이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맞는지 확인, 회사 네트워크 설계 및 에어 프로덕트 앤 케미컬즈에서 네트워크 엔지니어링팀 총괄

■ IT 부서 정보
IT 직원 수 : 데이터 네트워크 엔지니어 10명, 운영 전문가 10명
프리스터의 주 평균 업무 시간 : 50시간
최근 프로젝트 : 인수의 결과로 기술 통합, 현장에서 레이어 2와 레이어 3 스위치 업그레이드
최대 과제: 업계 성장 및 인수에 보조를 맞추는 것

산업 가스, 장비 및 화학 물질을 공급하는 세계적 규모의 회사인 에어 프로덕트 앤 케미컬즈(Air Products and Chemicals)는 비즈니스 및 엔지니어링 서버 백업과 같은 작업을 위해 지난해 기가비트 이더넷 백본의 핵심에 레이어 3 스위칭을 추가했다. 현재 에어 프로덕트 앤 케미컬즈는 각 스위치에 여러 데이터 경로가 있다. 회사 네트워크 설계 및 에어 프로덕트 앤 케미컬즈에서 네트워크 엔지니어링 팀 총괄인 제프 프리스터는 “우리는 최종 스테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레이어 3 스위치를 가볍고 단순한 기가비트 라우팅 장치로 구성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레이어 3을 통해 트래픽을 보다 잘 통제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우리는 IP 서브넷과 VLAN을 마음대로 분할할 수 있기 때문에 동일한 파이프를 통해 백업 트래픽을 전송하여 현재 다운로드하는 사람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일을 방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왠에 모든 트래픽 제공
전체가 광섬유로 구축된 알렌타운의 회사 백본에는 12,000개의 노드와 5,500명의 사용자가 있으며, 회사의 R&D 작업을 대부분 지원하기 때문에 대역폭과 유연성이 가장 중요하다. 에어 프로덕트의 백업 서버는 스토리지 테크놀로지(Storage Technology Corp.) 시스템으로 프런트엔드에 큰 실리콘 그래픽이 있다. 이 서버는 여러 개의 100Mbps 및 기가비트 어댑터를 갖추고 있으며 레이어 3 스위치인 익스트림 네트웍스(Extreme Networks)의 블랙다이어몬드(BlackDiamonds)에 직접 연결된다.

프리스터는 “많은 대역폭이 필요한 이유 중 하나는 단지 랜의 600개 서버를 모두 백업할 만큼 충분한 대역폭이 없기 때문”이라며 “그래서 우리는 최종 스테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레이어 3 스위치를 가볍고 단순한 기가비트 라우팅 장치로 구성한다”고 밝혔다. 이것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하고 중앙 집중화하려는 에어 프로덕트의 전략에 부합한다. “이 때문에 큰 파이프가 필요하다”고 프리스터는 말한다.

이 회사의 랜 핵심 스위치는 R&D 및 제조 작업을 포함하여 캠퍼스 외 사이트를 지원하는 MAN(대도시 지역 네트워크)과 프레임 릴레이 왠에 모두 트래픽을 제공한다.

에어 프로덕트의 이전 네트워크는 가장자리에 전선 속도 스위칭이 없었고, 이 때문에 서버를 백업하고 중복을 제공하기가 어려웠다. 대부분의 회사와 마찬가지로, 이 회사도 기가비트 파이프의 잠재적 능력을 거의 개발하지 못했다. 에어 프로덕트는 지금까지 파이프의 약 10~15%만을 사용하고 있다.

데이터 확장 우수
특히 이 회사는 공기 조절 및 다른 유형의 공기 흐름을 위한 공기 처리 시스템, 전력 및 심지어 컨트롤 시스템 스테이션에 대한 비디오 기반 모니터링 등 프로세스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에도 레이어 3 스위칭을 확장할 계획이다.

“일부 R&D 연구소에서 공기 조절을 하는 장치는 복잡할 수 있다. 따라서 오프라인에서 이들 시스템을 모니터링하는 대신 네트워크를 통해 컨트롤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프리스터는 말한다. 보안과 감시도 문간에 파수꾼을 배치하는 대신 기가비트를 통해서 수행할 수 있다. 이 모든 업무 수행에 필요한 네트워크 능력이 충분하다”고 그는 덧붙인다.

바로 이 부분에서 QoS(서비스 품질)가 강조된다. 에어 프로덕트는 현재 랜으로 구축되어 있는 빌딩 모니터/컨트롤/경보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을 조사하고 있으며 그 데이터를 캠퍼스 빌딩간에도 배포한다. 따라서 이들 빌딩의 모니터에게 랜 백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확장할 수 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