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스텍, 무인매장 정기관리 서비스 출시
상태바
캡스텍, 무인매장 정기관리 서비스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2.11.09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어엑스 업무협약 체결하며 ‘브라우니 블랙’ 서비스 출시

[데이터넷] SK쉴더스 자회사 캡스텍(대표 천세훈)은 비대면 매장 업무 관리 플랫폼 기업 하이어엑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기반 무인매장 정기관리 서비스 ‘브라우니(brwnie)’ 서비스 공동 운영을 위해 ‘브라우니 블랙’을 출시,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브라우니는 무인점포 운영 점주가 제시한 체크리스트를 기준으로 원하는 시간 대에 투입 가능한 ‘긱 워커’를 연계해 주는 서비스다. 주로 상품배치 및 매장 청결 유지, 기기작동 상태 점검 등 간단한 매장관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데, 비교적 단순하지만 사람이 반드시 필요한 업무 위주라 최근 스터디카페, 아이스크림 할인점, 밀키트 무인 판매점 등을 중심으로 수요가 큰 폭으로 늘고 있는 추세다.

캡스텍은 종합시설관리 전문기업으로, 인력중심 서비스 시장에 ICT 융복합 기술을 토대로 업무 효율화와 생산성 향상을 이끌어 온 노하우를 무인매장 중심으로 변화하는 리테일 시장에 적용할 계획이다.

캡스텍은 지역의 중소 방역 방제 전문 협력기업들과 상생 협력을 통해 마련한 고객 맞춤형 소독 방제 서비스 ‘캡스클린케어’, SK쉴더스 ‘무인안심존’ 등을 부가서비스로 활용, ‘점주-긱 워커-매장 이용객’ 모두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라이프 케어 플랫폼을 실현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