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아이언소스와 합병 완료
상태바
유니티, 아이언소스와 합병 완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1.0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유니티는 ‘아이언소스(ironSource)’와 합병 완료를 통해 모바일 앱 크리에이터를 위한 엔드 투 엔드 플랫폼으로 거듭나게 됐다고 밝혔다.

유니티는 개발자가 몰입형 실시간 게임과 3D 경험 구축 및 운영으로 성공적인 비즈니스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개발 라이프사이클 전체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유니티가 제공하는 툴과 서비스가 다양화되고 폭이 넓어질 뿐만 아니라 합병 후 더욱 높은 수익성과 양질의 현금 흐름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게임 개발자는 제작과 성장 사이의 격차를 메울 수 있는 다양한 도구와 솔루션을 활용해 더욱 향상된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게임을 수익화하고 싶다면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업계 최고의 미디에이션 플랫폼 ‘레벨플레이(LevelPlay)’를 사용해 수익 극대화도 가능하다.

존 리키텔로(John Riccitiello) 유니티 CEO는 “합병이 최종 완료됨으로써 더 많은 크리에이터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선도적인 글로벌 플랫폼이 되겠다는 비전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지게 됐다”며 “이번 합병을 통해 크리에이터가 성공적으로 앱을 개발하고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일이 한결 용이해졌다. 개발자가 개발 주기의 어디에 있든 상관없이 목표를 성공적으로 실현하고 달성할 수 있는 완벽한 생태계를 제공할 방침이다”고 전했다.

토머 바 지브(Tomer Bar-Zeev) 아이언소스 CEO는 “업계에 큰 변화를 가져올 이번 합병의 원동력은 전체 개발 과정에서 개발자에게 더 많은 가치를 창출시키는 것”이라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완벽하게 통합하여 훌륭한 게임을 제작해 성공적인 비즈니스로 성장시키는 모든 여정을 하나로 함께 강화시켜 나갈 여정에 대한 기대가 크다. 이로써 앞으로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성공하는 세상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