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 제공
상태바
삼성페이,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 제공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1.07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항·영화관·편의점 등서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신원 확인·성인 인증 가능
SKT와 협업해 23개 혁신공유대학 학생증 발급까지

[데이터넷] 삼성전자는 국내 이동통신 3사인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와 협력해 ‘삼성페이’에서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를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는 운전면허증을 삼성페이에 등록해 실물 운전면허증 없이도 운전 자격이나 성인 여부 등을 간편하게 증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삼성페이 사용자는 공항(국내선 탑승), 영화관, 편의점 등에서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신원 확인과 성인 인증을 받을 수 있다.

또 삼성전자는 SK텔레콤과 협업해 현재 23개 혁신공유대학의 학생증을 삼성페이를 통해 발급하고 있다.

해당 학교의 학생들은 삼성페이 앱의 ‘모바일 신분증’에서 ‘학생증 추가’를 선택하면 SK텔레콤 모바일 지갑으로 자동 연결돼 학생증을 삼성페이에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된 학생증으로 QR 코드를 스캔하면 디지털 혁신공유대학 허브(Hub) 등 대학 시스템에 자유롭게 로그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SK텔레콤과 함께 혁신공유대학 학생증 서비스를 전국 주요 대학으로 지속해서 확대하고, 대학 캠퍼스 내에서의 신분 증명과 출입 확인 등 온·오프라인에서의 사용성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