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ution Review] 원격제어·원격근무 서비스 ‘알서포트 리모트뷰’
상태바
[Solution Review] 원격제어·원격근무 서비스 ‘알서포트 리모트뷰’
  • 데이터넷
  • 승인 2022.11.0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도 장비 설치 없이 웹브라우저 통해 원격 업무 수행 가능
강력한 보안 관리·다양한 기기 지원 강점…업무 연속성·효율성 확보

[데이터넷] ‘리모트뷰(RemoteView)’는 원격접속·제어 서비스로, 재택근무뿐만 아니라 원격지의 단말기 관리·제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알서포트의 독자적인 기반 기술로 끊김 없이 안정적인 네트워크 연결을 제공하며 빠르고 안정적인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리모트뷰’는 추가 장비를 설치하지 않고 내부 서버에 ‘리모트뷰’ 소프트웨어만 설치하면 즉시 구축 및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IT 숙련도에 상관없이 누구나 웹브라우저를 통해 손쉽게 원격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웹브라우저만으로 어떤 PC에서든 쉽고 간편하게 사무실 내 PC에 연결할 수 있으며, 사실상 회사 PC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과 다를 바 없기 때문에 업무 연속성과 효율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다.

강력한 보안 관리 기능

‘리모트뷰’는 강력한 보안 관리 기능으로 국내외 금융권 등 보안 수준이 높은 기업에서 각광받고 있다. 원격접속 시 이중인증을 제공하며, 네트워크 통신 시 SSL 256비트로 암호화해 전송한다.

또 ▲사내 PC와 외부 단말기 간 파일 송·수신 차단 ▲상세한 원격접속 로그 기록 및 저장 ▲일정한 유휴 시간에 따른 네트워크 연결 차단 등 금융보안원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보안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다수 사용자 일괄 등록, 사용자 그룹 관리, PC 그룹 관리 등 다양하고 효율적인 관리자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재택근무 환경에는 보안 기능을 강화한 라인업인 '리모트뷰SE'를 활용할 수 있다. 2단계 인증, 원격 접속 연결 시간 설정, 해외 IP 접근 차단, 사무실 PC 잠금 설정 등을 비롯해 금융보안원의 '망분리 대체 정보보호 통제'의 보안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다양한 보안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OS·디바이스 지원

다양한 운영체제(OS) 및 디바이스를 지원해 효율적인 원격 업무 수행이 가능하다. 이기종 OS 간의 원격제어도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 사무실 PC에 연결하여 원격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VDI(데스크톱 가상화)와 달리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추가 구매 및 설치할 필요가 없어 비용을 절감하고 구축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으로 꼽힌다.

'리모트뷰'는 재택근무 외에도 키오스크, 무인 발권기 등 원격지의 단말을 관리·제어하는데 활용되고 있다. 웹페이지를 통해 다수의 단말기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관리 편의성 중심으로 설계돼 있다.

다수 모니터 및 단말기 화면을 관리자가 한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통합 라이브뷰, AMT(Active Management Technology) 기술을 활용한 PC의 무인 재설치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