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 아크서브 2000 SAN 솔루션
상태바
CA / 아크서브 2000 SAN 솔루션
  • Network Computing
  • 승인 2000.09.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e비즈니스의 가장 중요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화두는 단연 데이터 백업이다. 각 기업, 기관들이 데이터의 중요성을 인식하기 시작했고, 기업의 자연발생적인 데이터 축적량 증가와 DW, CRM 등 전사적인 원시데이터를 다시 재 가공하면서 데이터 저장량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있다. 또한 인터넷방송, 게임 등 동영상데이터를 인터넷으로 서비스하는 기업이 크게 늘어나면서 저장장치 수요도 폭발하고 있는 추세로 전문가들은 올해 저장장치 시장 규모가 3배이상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백업 솔루션이 폭발적인 성장 가능성을 예고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한국컴퓨터어쏘시에이트(한국CA)가 아크서브 2000을 발표,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아크서브2000’은 고성능, 편리한 관리, 광범위한 디바이스 효용성과 신뢰성의 증대 등을 통해 데이터의 완벽한 보호를 가능케 하며 안정적인 사업 활동을 보장한다.

오늘날의 전세계 e비즈니스 환경은 IT 업계로 하여금 논스톱 가용성과 엔드 유저 서비스 수준의 향상을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전사적으로 데이터 가용성을 향상시키는데 역점을 두어야 한다.

■ 저장 관리 : IT 필수 요건

아마존은 지난 4월 현재 누적 이용자가 1년전에 비해 2배로 늘어난 2,000만명에 달했고, 이는 수익의 증가와 함께 저장장치의 용량한계라는 문제점을 가져왔다. 이는 아마존뿐 아니라 대부분의 인터넷 업체, 또한 e-비즈니스를 추진하고 사내 업무를 전산화하는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부딪히는 문제다.

e-비즈니스를 펼치는 기업들은 주요 데이터와 고객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저장장치 및 솔루션의 확보가 다른 무엇보다 중요하게 됐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 SAN이 저장장치 용량 문제의 해결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SAN은 데이터의 전송속도를 향상시키며 전송 거리를 늘려준다. 또한 통합운영으로 시스템 유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데이터 백업 시 전용선을 사용하기 때문에 과부하가 발생할 가능성이 적다. 이렇게 이종 네트워크 리소스 전반에 걸쳐 중앙 저장 관리 솔루션의 필요성과 효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SAN 기술을 십분 활용할 수 있는 스토리지 솔루션의 필요성도 함께 대두됐다.

광 채널 SAN 기술은 기존 전산 환경의 총소유비용을 절감시킬 뿐 아니라 스토리지와 관련된 각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최근 컴퓨터어쏘시에이트가 발표한 아크서브 2000 SAN 솔루션은 최첨단 광 채널 기술을 극대화한 차세대 솔루션으로 고안됐다.

■ 포괄적인 SAN 솔루션의 장점

아크서브 2000은 다중 서버를 지원한다. 따라서 SAN 환경의 모든 서버는 디바이스를 공유할 수 있다. SAN 솔루션은 기업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관리자가 지속적으로 서버의 중요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한 문제다. 그러나 데이터의 저장이 여타 작업수행의 능률을 저해하는 문제는 늘 업계의 숙제로 인식돼왔다. 즉 기존의 데이터 보호 툴은 비용을 증대시키면서 고객 서비스를 지연시키는 결과를 초래하며, 한편으로는 서버 지연을 야기할 수 있다. 아크서브 2000 SAN 솔루션은 중요한 서버들에 영향을 주지 않고 서버를 보호한다. 이는 e-비즈니스를 수행하는 기업이 고객에게 중단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에 따르는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무제한적인 확장성: 아크서브 2000 SAN 솔루션은 서버를 혹은 라이브러리 테이프를 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해, 무제한적인 확장성을 구현한다. 새로운 시스템과 저장 디바이스는 역동적으로 인식되고 보호되므로 계획 및 스케줄링 다운타임과 관련된 비용과 노력을 줄일 수 있다.

관리 비용과 노력의 감소: 아크서브 2000 SAN 솔루션은 관리자가 중앙집중식으로 기업을 관리하도록 하여 다중 서버에서 중앙에서 백업 및 디바이스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아크서브 2000은 중앙관리 콘솔이나 SAN환경의 서버에서 발생한 모든 로드 관리 문제를 격리, 식별, 진단하여 이를 복구함으로써 관리를 간편하게 해준다.

SAN 투자 극대화: 오늘날 많은 e-비즈니스 기업들이 시스템 성능을 극대화 하기 위해 광 채널 시스템에 투자하고 있다. 아크서브 2000은 광 채널 속도에 따라서 백업 및 복구 기능을 수행한다. 또한 시스템 자원을 다양하게 측정, 시스템이 데이터 보호를 간과하지 않도록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