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 러기드 태블릿 출시…현장 작업 능률 향상
상태바
지브라, 러기드 태블릿 출시…현장 작업 능률 향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1.02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업자 생산성 개선 및 모든 환경에서 연결성 보장

[데이터넷] 지브라 테크놀로지스(Zebra Technologies)는 현장 근로자들이 보다 스마트하고 신속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설계된 안드로이드 기반의 ET40 및 ET45 태블릿을 포함한 ET4x 시리즈의 출시를 발표했다. 해당 시리즈는 두 가지 모델로 출시돼 기업은 휴대가 간편한 8인치 모델 또는 다량의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사용에 최적화된 10인치 모델을 선택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엔터프라이즈용 ET4x 시리즈는 범용 러기드 태블릿 세트로, 운송 및 물류 분야의 배송 기사 및 풀필먼트 담당자에서부터 판매 지원 및 라인 버스팅(line busting) 작업을 수행하는 리테일 직원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사용 사례에 적합하다.

ET4x 시리즈는 특수 제작된 비즈니스용 액세서리를 활용하는 다양한 POS(Point-of-Sale) 애플리케이션에 유연성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유통업체가 매장 내 고객 경험을 더욱 개선할 수 있도록 한다. 지불 기능이 탑재된 태블릿은 모바일 POS를 위한 탭 투 페이(tap-to-pay) 기능, 셀프 서비스 및 고정 POS를 위한 새로운 프레젠테이션 스탠드는 물론 데스크톱과 같은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워크스테이션 설정 기능을 제공한다.

ET4x 시리즈는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통해 시간 절약 및 오류 감소를 위한 영상통화를 지원함과 동시에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로 제품 컨디션 확인 및 매장 내 상품의 시각적 검사를 위한 사진 캡처를 실행한다. 통합 2D 스캐너는 유통 가격 확인 및 재고 조회 또는 물품 추적을 위한 거의 모든 조건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바코드 데이터 캡처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Wi-Fi 6, 5G 및 시민광대역무선 서비스(CBRS)에 대한 지원은 모든 환경에서 연결을 보장하고 작업자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지브라 우종남 한국 지사장은 “새로운 ET4x 태블릿 시리즈는 엔터프라이즈용 기능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얇고 가벼운 디바이스에 대한 기업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며 “ET4x 시리즈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모바일 근로자가 생산성과 즉각적인 대응을 개선하는 동시에 해당 시리즈는 어느 곳에서나 제공되는 연결성과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액세서리를 통해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용 태블릿과 달리 지브라는 ET4x 시리즈를 최대 3년 동안 구매 가능하도록 보장함으로써IT 부서가 조직을 지원함에 있어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모되는 혼합 디바이스 배포 환경을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지브라가 제공하는 옵션인 원케어(OneCare) 유지보수 플랜을 통해 기업은 최대 6년 동안 ET40 및 ET45 태블릿에 대한 지속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로 인해 현장 근로자가 계속해서 최고 수준의 작업을 수행하는 동시에 디바이스 취약성, 예산에 편성되어 있지 않은 수리 비용 및 예기치 않은 업무 중단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ET4x 태블릿 시리즈에는 지브라 모빌리티 DNA 소프트웨어 툴이 포함돼 있어 모바일 작업자의 워크플로우를 최적화하고 커뮤니케이션 및 사용성을 개선할 수 있다. 이러한 툴에는 표준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에 강력한 엔터프라이즈용 보안 및 관리 기능이 추가된 ‘모빌리티 익스텐션(Mx: Mobility Extensions)’과 기업에서 몇 초 안에 수천 대의 디바이스를 스테이징할 수 있는 ‘스테이지나우(StageNow)’가 포함된다. ET40 태블릿은 국내 인증을 거쳐 올 하반기 한국 시장에 출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