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상장 ‘큐알티’, 기술력 고도화로 미래 시장 선점
상태바
코스닥 상장 ‘큐알티’, 기술력 고도화로 미래 시장 선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1.02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도체 개발칩 신뢰성 시험 및 종합분석 전문 기업…반도체 평가 장비 개발 추진

[데이터넷] 반도체 및 전자부품 신뢰성 분석 기업 큐알티(대표 김영부, QRT)는 한국거래소 본사에서 코스닥 시장 상장 기념식을 진행했다. 큐알티는 반도체 개발칩에 대한 신뢰성 시험과 종합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으로 2014년 설립됐다. 

특히 국내 최초로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반도체 신뢰성 시험 규격에 대한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증을 획득했으며, 세계적 수준의 평가 장비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반도체 장비 제조사, 종합반도체기업(IDM), 팹리스, 파운드리 등 관련 분야에서 1500여 국내외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신뢰성 시험은 반도체가 고온다습한 조건이나 물리적 충격 등 극한 환경에서도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과정으로서, 큐알티는 불량 원인을 파악하는 종합분석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장비 개발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며, 세계 최초 ‘소프트에러 검출 상용화 장비’ 및 ‘5G 지능형 수명평가 장비’를 국책과제로 개발 중에 있다.

반도체가 최근 자율주행 등 신산업에도 활용되면서 신뢰성 시험 및 평가 장비에 대한 수요는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실적에서도 두드러지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21년도 매출액은 약 705억 원, 영업이익은 약 186억 원으로 집계됐으며, 2022년 반기 매출액은 약 304억 원, 영업이익은 약 82억 원으로 기록됐다. 영업이익률도 매년 꾸준히 증가해 올해 상반기만 26.9%를 달성했다.

큐알티는 공모 자금을 활용해 연구개발 인력을 증원하고, 기술평가 부문 장비를 추가 확보하여,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영부 큐알티 대표는 “큐알티는 지속 성장 경영에 중점을 두고, 기술력 고도화를 통한 미래 시장 선점과 글로벌 시장으로의 사업 확대를 적극 추진해 주주와 기업 가치를 제고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