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유디엠텍, 스마트 제조공장 사업 협력 ‘맞손’
상태바
어드밴텍·유디엠텍, 스마트 제조공장 사업 협력 ‘맞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0.31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드밴텍 하드웨어·플랫폼에 유디엠텍 AI 기술·솔루션 결합…통합 디지털 제조 시장 개발 박차
정준교 어드밴텍케이알 대표(왼쪽)와 왕지남 유디엠텍 대표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준교 어드밴텍케이알 대표(왼쪽)와 왕지남 유디엠텍 대표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어드밴텍케이알(대표 정준교)은 유디엠텍(대표 왕지남)과 스마트 제조공장의 사업 협력 및 프로젝트 공동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MOU는 어드밴텍의 하드웨어 및 산업용 IoT 플랫폼 서비스와 유디엠텍의 기계어 처리 기반 통합 디지털 제조 솔루션 및 AI 분석 기술을 융합해 국내외 자동차, 2차전지, 전기/전자, 식음료 시장에 IoT 시스템과 솔루션 도입 가속화 및 시장 발굴을 위해 이뤄졌다.

양사는 향후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 제조공장의 에너지/환경 및 안전관리 분야에 제어체계 중심의 수평적/수직적 확장 가능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혁신을 통해 공동으로 시장을 개발하고, 어드밴텍의 IoT 하드웨어 플랫폼과 유디엠텍의 제어언어 변환 솔루션을 패키지화해IoT 기반 통합 디지털 제조 시장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하드웨어 중심의 산업용 컴퓨터 제조업체인 어드밴텍은 산업용 IoT 전용 플랫폼 서비스인 ‘와이즈-파스(WISE-PaaS)’와 SRP(Solution Ready Package)를 통해 다양한 산업군에 데이터 수집 및 저장, 분석, 예측 등 인공지능(AI) 플랫폼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통합 디지털 제조 솔루션 기업 유디엠텍은 소프트웨어 기획, 개발, 구축, AI 알고리즘 및 서버개발과 스마트 제조공장의 설비 및 공정 설계, 시운전, 운영, 지능화를 위한 융복합 서비스를 기반으로 통합 패키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정준교 어드밴텍케이알 대표는 “스마트 제조공장 사업에서 파트너사의 협력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이번 유디엠텍과의 협약을 통해 어드밴텍의 국내외 스마트 제조공장 구축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