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로그, 신규 브랜드 ‘U+유모바일’ 공개…“디지털 전문 알뜰폰 도약”
상태바
미디어로그, 신규 브랜드 ‘U+유모바일’ 공개…“디지털 전문 알뜰폰 도약”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0.31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껴주니까·쉽고 간편하니까·즐거우니까 등 3대 고객가치 제공
고객과 디지털 경험을 공유…스마트한 모바일라이프 경험 제공에 주력

[데이터넷] 미디어로그(대표 남승한)가 전환기를 맞고 있는 알뜰폰 시장에서 ‘디지털 전문 MVNO’로 비상하기 위해 ‘당신의 스마트 모바일 라이프’를 지향하는 신규 브랜드 ‘U+유모바일(U+UMOBILE)’을 11월 1일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인 ‘U+유모바일’ 신규 브랜드는 기존 브랜드 ‘U+알뜰모바일’이 알뜰폰 가입자 1000만 돌파 및 신규 사업자의 등장 등 알뜰폰 사업 및 시장 환경의 변화를 수용하기 어렵다는 판단에 따라 브랜드 리뉴얼을 추진했다.

알뜰폰 출범 10년 경과, MZ세대 등장 및 코로나19로 인한 디지털 비대면 활성화 등 기존의 비즈니스 경험을 뛰어넘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고 판단, 기존 브랜드의 알뜰 경험을 확대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스마트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미디어로그의 의지를 반영했다.

또 모회사인 LG유플러스의 브랜드 체계에 맞춰 ‘U+’를 브랜드명 앞에 배치, LG유플러스와의 비즈니스 연결성을 강조, 네트워크 및 품질 안정성 등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남승한 미디어로그 대표는 “‘U+유모바일’은 알뜰폰 시장을 이끌어 ‘U+알뜰모바일’이 디지털, MZ세대 중심의 서비스를 지향하며 리뉴얼한 브랜드로 ‘당신 중심, 당신을 위한 알뜰 모바일’로 모든 고객의 모든 이유를 충족시키는 모바일 브랜드”라며 “신규 브랜드가 고객과의 디지털 경험을 공유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을 심층적으로 이해해 고객에게 스마트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아껴주니까·쉽고 간편하니까·즐거우니까 3대 가치 제공

미디어로그가 이번에 선보인 신규 브랜드 ‘U+ 유모바일’은 ‘당신의 스마트 모바일 라이프(Your Smart Mobile Life)’를 지향하며 ▲아껴주니까(SAVING) ▲쉽고 간편하니까(SIMPLE) ▲즐거우니까(DELIGHTFUL)의 3대 고객가치를 제공한다.

미디어로그는 우선 기존의 저렴함, 가성비 이상을 추구하는 ‘U+유모바일’의 가격 합리성을 반영한 ‘아껴주니까’의 가치를 선보인다. 데이터와 통화량을 합리적 가격으로 쉽게 선택할 수 있으며 가입과 개통, 서비스 변경 등의 고객서비스도 빠르고 신속하게 할 수 있게 디지털 CS 체계를 운영한다.

또 남다른 고객 경험을 위한 고객중심 서비스 혁신을 반영해 ‘쉽고 간편하니까’의 차별적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디어로그는 11월 중순 신규 오픈 예정인 뉴다이렉트몰을 고객들이 서비스 상품을 탐색하고, 고르고, 선택해 개통하기까지 이용하는 모든 과정에서 사용자 경험(UX) 설계를 반영해 쉽고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은 통신서비스 이용을 넘어 고객의 모바일라이프 경험을 의미 있게 만들고자 하는 ‘U+유모바일’의 중장기적 지향점인 ‘즐거우니까’ 가치를 제공한다. 고객이 원할 때 원하는 대로 상품을 바꿀 수 있는 즐거움을 주는 것을 넘어 다양한 구독서비스도 결합상품이라는 제약 없이 마음대로 선택해 할인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구독상품을 이용해도 친구나 가족을 추천하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도록 했다. 적립된 포인트는 요금납부 및 상품을 원하는 대로 구매가 가능하다.

미디어로그는 ‘U+유모바일=디지털 전문 MVNO’가 연상되는 첫 번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새로운 브랜드를 알리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신규 브랜드는 앞으로 출시되는 미디어로그의 다양한 B2C 사업 및 서비스, 뉴다이렉트몰과 홈페이지, 제휴처 등 고객 디지털 접점 모든 분야에 활용될 예정이다.

미디어로그는 고객과의 온라인 접점인 다이렉트몰을 이용자 중심의 심플한 UX와 브랜드 아이텐티티를 반영한 뉴다이렉트몰로 신규 오픈한다. 뉴다이렉트몰 오픈에 맞춰 획기적이고 파격적인 신상품 출시 및 대규모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남승한 미디어로그 대표는 “고객에게 시간과 비용을 아껴주고 꼭 필요한 상품과 쉽고 간편하게 이용하는 고객 경험을 제공해 스마트한 모바일 라이프를 즐기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가장 젊고 디지털 전문화된 브랜드와 상품 그리고 매장이 준비된 만큼 이를 바탕으로 MVNO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미디어로그는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업 생태계를 구축, 자사 서비스에 접목해 고객의 스마트 모바일라이프 경험을 늘려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