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디지·한솔인티큐브, ‘MS 팀즈 포함 애저 클라우드’ 사업 맞손
상태바
티디지·한솔인티큐브, ‘MS 팀즈 포함 애저 클라우드’ 사업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0.3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부터) 한솔인티큐브 한광신 본부장, 티디지 한수철 본부장
▲ (왼쪽부터) 한솔인티큐브 한광신 본부장, 티디지 한수철 본부장

클라우드 전문기업 티디지(TDG, 대표 이종명)가 차세대 컨택센터 전문 기업인 한솔인티큐브(대표 류창성)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Teams)와 팀즈 폰을 포함한 애저(Azure) 클라우드 도입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협력 강화에 나섰다.

양사는 MOU 체결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팀즈 폰, 애저 클라우드관련 제반사업에 대해 협력하기로 합의하고, 클라우드 및 협업 솔루션 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한솔인티큐브에서 제공하는 SBC(Session Border Controller)를 사용해 PSTN(공중 전화 교환망)과 연결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에서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다. 즉,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폰 요금제의 기능이나 지리적 제약을 받지 않게 되는 것이다.

한솔인티큐브는 공동사업 추진과 관련 SBC 일체 및 팀즈 폰의 사용자 셋팅, 운영 관리와 SBC-PSTN 사업자 간의 망 연동, 팀즈 폰과 관련한 부가서비스(통계, 녹취, 관제 등)를 제공할 계획이다. 티디지는 공동사업에 애저, 팀즈 및 팀즈 폰 라이선스를 공급하고 클라우드 SBC를 위한 애저(Azure For Cloud SBC), 팀즈에 대한 운영과 관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솔인티큐브는 개별 요구 사항에 따른 맞춤형 통신 시장 검증 및 상품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디지 역시 팀즈 라이선스 판매 확대와 애저 도입, 운영 지원으로 시장 확장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