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AWS 한국 리전에 서비스형 PLM ‘팀센터 X’ 출시
상태바
지멘스, AWS 한국 리전에 서비스형 PLM ‘팀센터 X’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0.2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PLM 솔루션 통해 기업 규모에 관계없이 신속한 가치 실현 지원

[데이터넷]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지멘스의 서비스형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용 팀센터 X(Teamcenter X) 소프트웨어를 아마존웹서비스(AWS) 한국 리전의 데이터센터에서 정식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로써 한국의 제품 설계와 혁신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은 세계에서 여섯 번째로 로컬 데이터센터에 팀센터 X 기능이 출시된 국가가 됐다.

현대적이고 확장성이 뛰어난 팀센터 X는 제품 혁신가들에게 AWS 서버에 온쇼어(On-shore)로 데이터를 저장하고 전 세계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팀센터 X는 서비스형 지멘스 엑셀러레이터(Siemens Xcelerator)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 중 하나로, 새로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제품이다. 모든 규모의 기업이 기존의 온프레미스 PLM 구축에 필요했던 IT 자원 없이도 신속하게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전 구성된 엔지니어링과 비즈니스 솔루션에 대한 선택권을 제공해 즉각적으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편리성을 높인다. 늘어나는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유연성 또한 갖췄다. 모든 사용자에게 클라우드의 강력한 기능을 제공해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각기 다른 분야의 팀들을 연결하며, 모든 규모에서 효과와 효율을 향상시킨다.

오병준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한국지사장은 “이번 발표는 한국 고객들에게 희소식이다. 특히 정부와 제조업 고객의 데이터 보안 및 데이터 주권(GDPR) 우려가 해소된 지금 시점에서는 더욱 그렇다. 팀센터 X는 모든 규모의 기업에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새로운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기업의 PLM 채택을 촉진해 영향력 있는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고 미래의 혁신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