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WAN & SASE Insight 2022] 익스트림, 차별화된 SD-WAN 부가 기능으로 비즈니스 최적화
상태바
[SD-WAN & SASE Insight 2022] 익스트림, 차별화된 SD-WAN 부가 기능으로 비즈니스 최적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0.2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형수 익스트림코리아 부장은 ‘SD-WAN, 인피니트 엔터프라이즈(Infinite Enterprise)로 향하는 빅스텝’을 주제로 비즈니스 최적화를 위한 차별화된 애드온 기능을 소개했다.
▲ 장형수 익스트림코리아 부장은 ‘SD-WAN, 인피니트 엔터프라이즈로 향하는 빅스텝’을 주제로 비즈니스 최적화를 위한 차별화된 부가 기능을 소개했다.

[데이터넷] ‘제5회 SD-WAN & SASE Insight 2022’ 세미나가 막을 올렸다. KT, 포티넷, 스카이하이, 시스원, 지스케일러, 알키라, 엑스퍼넷, 케이토, 차이나 모바일 인터내셔널(CMI), 체크포인트, 익스트림 등 SD-WAN, SASE(Secure Access Service Edge), SASE(Secure Service Edge)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국내외 기업들이 참여해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비롯해 시장 동향, 활용 사례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다.

특히 클라우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화되면서 LAN은 물론 WAN 아키텍처 역시 소프트웨어 정의(SDx)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이 빨라지고 있다. 특히 온프레미스에 최적화돼 있는 기존 WAN 기술이나 아키텍처는 민첩하고 유연한 클라우드 환경을 뒷받침할 수 없기 때문에 새로운 네트워크 및 보안 기술 트렌드로 SD-WAN과 SASE가 저변을 넓혀 나가고 있다.

IT 인프라의 중심축인 네트워크와 보안은 여전히 폐쇄적이고 유연성이 떨어져 클라우드 기반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기에는 역부족이다. 사일로 형태의 네트워크와 보안은 새로운 비즈니스 요구를 빠르게 수용하고 확장하려는 시도에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어 레거시 아키텍처의 근본적인 개선이 요구된다.

이에 SD-WAN은 복잡한 WAN 아키텍처의 단순화는 물론 원격지의 캐리어 액세스 레이어 프로비저닝 시간을 줄여 운영이나 관리 효율성을 대폭 높일 수 있다. 또한 IP/MPLS 전용회선 사용을 최소화해 회선비 절감은 물론 지점이나 지사의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도 강화할 수 있어 WAN 구간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SASE 또한 새로운 아키텍처로 주목받고 있다. SASE는 네트워크와 보안을 통합해 클라우드와 SaaS 애플리케이션의 도입으로 변화하는 IT 환경과 보안 위협에 대응하는 효율적인 IT 인프라 완성이 목표다. 최근에는 WAN을 제외한 보안 정책 결정 및 시행에 대한 정의를 통해 보안을 보다 강화하는 SSE도 등장하는 등 WAN과 보안 혁신을 위한 행보가 빨라질 전망이다.

차별화된 SD-WAN 애드온 기능으로 비즈니스 최적화

이번 세미나의 마지막은 장형수 익스트림코리아 부장이 장식했다. 그는 ‘SD-WAN, 인피니트 엔터프라이즈(Infinite Enterprise)로 향하는 빅스텝’을 주제로 익스트림의 SD-WAN 솔루션 특징, 비즈니스 최적화를 위한 차별화된 부가 기능을 소개했다.

익스트림은 지속적인 인수합병을 통해 유무선 네트워킹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왔고, 지난해에는 이파네마 인수를 통해 SD-WAN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클라우드 네트워킹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특히 확장 가능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소비자 중심의 대규모 사용자 경험 개선에 필요한 연결의 무한한 확장을 구현하는 인피니트 엔터프라이즈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다.

익스트림은 소비자 중심, 무한한 분산, 대규모라는 3가지 핵심 원칙을 기반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분산 환경에서 모든 기기와 사람을 연결해 경계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피니트 엔터프라이즈 구현을 위해 SD-WAN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장 부장은 “SD-WAN은 내부 조직의 위치를 기반으로 통신할 때 인터넷을 통해 암호화되는 오버레이 터널을 이용해 통신하는 것과 같은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 기술을 사용하는 광역 네트워크다”며 “SD-WAN은 비즈니스 연속성, 탁월한 사용자 경험, 애플리케이션 성능 향상, 운영의 단순성, 향상된 가시성 및 제어, 레거시 구성 대비 비용 절감 등 다양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익스트림은 어플라이언스, 운영 및 통합 플랫폼, 보안, 지원 및 유지 관리, 그리고 고유한 고객 성공 프로그램까지 포함된 포괄적인 솔루션으로 ‘익스트림클라우드(ExtremeCloud) SD-WAN’을 공급하고 있다. 익스트림클라우드 SD-WAN은 추가 비용이 없는 100% 구독형 서비스로 1, 2, 3, 5년 단위로 선택이 가능해 계획에 맞춰 효율적인 투자 집행이 가능해 총소유비용 절감과 ROI를 가속화하며 SD-WAN 구현과 관련된 장애 제거와 위험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다.

장 부장은 “익스트림클라우드 SD-WAN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자동화 운영, 서비스/지원은 물론 구독형 라이선스를 통해 3년 동안 최대 20%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며 “특히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인 익스트림클라우드 IQ를 통해 유무선 네트워크는 물론 SD-WAN까지 통합관리할 수 있어 편리하고 효율적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투자 최적화를 돕는 고객 지원 조직을 운영하고, 7x24x365 글로벌 기술 지원과 익일 하드웨어 교체 등 세계 최고 수준의 고객 지원과 성공을 뒷받침한다”며 “특히 끊임없이 진화하는 네트워크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구독 라이선스의 단순성과 유연성도 강점이다”고 덧붙였다.

특히 익스트림클라우드 SD-WAN은 차별화된 다양한 부가 기능도 제공한다. 비즈니스 연속성 및 이중화 구축을 위한 추가 어플라이언스로 이중화를 구현해 고가용성을 유지할 뿐 아니라 웹/앱 제어, URL 필터링, DLP, IPS, 멀웨어 방지, 바이러스 백신 및 샌드박싱과 같은 고급 보안 기능을 위한 통합 보안 웹 게이트웨이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엔드 투 엔드 SD-WAN 오버레이 및 IaaS 워크로드 외부의 네트워크 사이트의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과 압축/캐싱, TCP 가속 및 SSL 최적화 기능을 사용해 애플리케이션 성능 향상도 보장한다. 더불어 유연한 데이터 보관 기간(최대 13개월)이 있는 포괄적인 동적 보고서는 물론 우선 순위 대기, 상주 엔지니어 및 솔루션 아키텍츠 등도 추가할 수 있다.

장 부장은 “익스트림은 차별화되고 다양한 SD-WAN 부가 기능 제공을 통해 비즈니스 최적화를 지원한다”며 “특히 업계 최고의 IT 전문가와 지원 조직을 활용하면 IT 환경을 단순화하고 리소스를 최대화하고 투자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