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WAN & SASE Insight 2022] CMI, 글로벌 인프라 강점…최적의 SD-WAN 제공
상태바
[SD-WAN & SASE Insight 2022] CMI, 글로벌 인프라 강점…최적의 SD-WAN 제공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0.26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홍진 CMI 코리아 이사, ‘CMI 글로벌 SD-WAN 서비스’ 주제 발표
CMI, 차이나 모바일 글로벌 인프라 활용…전 세계 30곳 이상에 SD-WAN 게이트웨이 설치
CMI SD-WAN, 간편한 설치 및 운영, 중앙 관리, 신뢰성, 비용 절감 등 다양한 이점 제공
▲ 박홍진 CMI 코리아 이사는 ‘CMI 글로벌 SD-WAN 서비스’를 주제로 글로벌 SD-WAN 네트워크 및 솔루션, 적용 방안 및 도입 효과 등을 소개했다.
▲ 박홍진 CMI 코리아 이사는 ‘CMI 글로벌 SD-WAN 서비스’를 주제로 글로벌 SD-WAN 네트워크 및 솔루션, 적용 방안 및 도입 효과 등을 소개했다.

[데이터넷] ‘제5회 SD-WAN & SASE Insight 2022’ 세미나가 막을 올렸다. KT, 포티넷, 스카이하이, 시스원, 지스케일러, 알키라, 엑스퍼넷, 케이토, 차이나 모바일 인터내셔널(CMI), 체크포인트, 익스트림 등 SD-WAN, SASE(Secure Access Service Edge), SASE(Secure Service Edge)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국내외 기업들이 참여해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비롯해 시장 동향, 활용 사례 등 다양한 정보가 공유된다.

특히 클라우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화되면서 LAN은 물론 WAN 아키텍처 역시 소프트웨어 정의(SDx)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이 빨라지고 있다. 특히 온프레미스에 최적화돼 있는 기존 WAN 기술이나 아키텍처는 민첩하고 유연한 클라우드 환경을 뒷받침할 수 없기 때문에 새로운 네트워크 및 보안 기술 트렌드로 SD-WAN과 SASE가 저변을 넓혀 나가고 있다.

IT 인프라의 중심축인 네트워크와 보안은 여전히 폐쇄적이고 유연성이 떨어져 클라우드 기반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기에는 역부족이다. 사일로 형태의 네트워크와 보안은 새로운 비즈니스 요구를 빠르게 수용하고 확장하려는 시도에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어 레거시 아키텍처의 근본적인 개선이 요구된다.

이에 SD-WAN은 복잡한 WAN 아키텍처의 단순화는 물론 원격지의 캐리어 액세스 레이어 프로비저닝 시간을 줄여 운영이나 관리 효율성을 대폭 높일 수 있다. 또한 IP/MPLS 전용회선 사용을 최소화해 회선비 절감은 물론 지점이나 지사의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도 강화할 수 있어 WAN 구간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SASE 또한 새로운 아키텍처로 주목받고 있다. SASE는 네트워크와 보안을 통합해 클라우드와 SaaS 애플리케이션의 도입으로 변화하는 IT 환경과 보안 위협에 대응하는 효율적인 IT 인프라 완성이 목표다. 최근에는 WAN을 제외한 보안 정책 결정 및 시행에 대한 정의를 통해 보안을 보다 강화하는 SSE)도 등장하는 등 WAN과 보안 혁신을 위한 행보가 빨라질 전망이다.

글로벌 인프라 활용 최적의 SD-WAN 서비스 제공

오후 세션의 네 번째는 박홍진 차이나 모바일 인터내셔널(CMI) 코리아 이사가 나서 ‘CMI 글로벌 SD-WAN 서비스’를 주제로 글로벌 SD-WAN 네트워크 및 솔루션, 글로벌 SD-WAN 솔루션 적용 방안 및 도입 효과 등을 소개했다.

CMI 2010년 설립된 통신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차이나 모바일의 해외 사업 운영을 담당하는 자회사다. 전 세계에 걸쳐 70개 이상의 지상 및 해저 케이블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전체 글로벌 전송 대역폭은 100TB 이상이고, 글로벌 팝(PoP) 역시 180개 이상을 보유하고 있고, 전 세계 주요 거점에 자체 로컬링(Local Ring)도 운영하고 있다. CMI는 지난 2015년 국내 사무소를 개소해 차이나 모바일의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해 캐리어,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사용자 대상의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하고 있다.

박 이사는 “CMI는 차이나 모바일의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한 SD-WAN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손쉬운 설치와 운영, 비용 절감, 중국에서의 안전한 네트워킹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안정적인 SD-WAN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 세계 30곳 이상에 SD-WAN 게이트웨이를 설치했으며, 팝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터넷 망을 활용하는 SD-WAN은 대역폭이 늘며 비교적 안정적이지만 성능과 거리에 따른 지연, 패킷 손실 등이 나타나기도 한다. CMI는 이러한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글로벌 네트워크에 30개 이상의 SD-WAN 게이트웨이 팝을 구축해 보유한 프라이빗 MPLS나 전용회선망을 사용하고 짧은 구간의 엣지 네트워크에서는 인터넷 망을 활용한다.

특히 라스트 마일을 인터넷으로 대체해도 전용회선에 버금가는 성능을 누릴 수 있고, 회선비 절감 효과도 뛰어나다. 또한 고객의 요구와 서비스 최적화를 위해 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한편 클라우드 사업자들과의 협업도 강화해 고객 인프라의 적용 범위도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CMI SD-WAN은 플러그 앤 플레이 기반의 빠른 원격/제로터치 프로비저닝 지원은 물론 유연한 네트워크 리소스 구성, 다양한 CPE 모델 제공, 액세스 연결 선택을 위한 다양한 유무선 회선 지원 등을 통해 고객 요구에 빠르고 효율적이고 유연한 구성이 가능하다, 더불어 24시간 365일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사전 장애 예방, 풍부한 클라우드 컨버전스 솔루션 제공, 각종 글로벌 보안 및 규제 요건 준수, 리던던트 구성과 서비스 수준 준수(SLA)를 통해 네트워크의 신뢰성도 보장한다.

SD-WAN 포함되는 CMI의 원스톱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인 ‘아이솔루션즈(iSolutions)’는 클라우드, 커넥티비티, 사물인터넷(IoT), 데이터센터, ICT 등 5개 범주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MI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은 중소기업부터 대규모 다국적 기업에 이르기까지 모든 기업 규모의 요구사항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전 세계에 걸친 풍부한 리소스를 갖추고 있다.

CMI는 탄력적인 네트워크를 원하는 기업들을 위해 빠르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네트워킹을 제공한다. 이에 클라우드 간의 안전한 프라이빗 네트워크를 구현하는 클라우드 커넥트, 관리가 용이하고 유연한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인 SD-WAN, 글로벌한 SaaS 전환 가속화 지원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기속 네트워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중국에서 국제 통신을 수행할 수 있는 정식 라이선스도 보유하고 있다.

박 이사는 “CMI SD-WAN 서비스는 간편한 설치 및 운영, 중앙 관리, 고품질 및 신뢰성, 유연성 및 효율성, 비용 절감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며 “인터넷에 연결만 되면 모든 설정이 클라우드 내에 있는 오케스트레이션에서 자동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네트워크와 클라우드 관련 전문성이 없어도 손쉽게 시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