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트인텔리전스·아이피티즌, 특허 검색/관리 시스템 연계 업무 협약
상태바
워트인텔리전스·아이피티즌, 특허 검색/관리 시스템 연계 업무 협약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0.19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AI) 기반 글로벌 특허검색엔진 ‘키워트(keywert)’를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는 워트인텔리전스(대표 윤정호)는 특허관리시스템 ‘I-IPS’를 운영하는 아이피티즌과 IP 업무 효율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특허검색 DB와 특허관리시스템이 합동 제휴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워트인텔리전스 윤정호 대표(왼쪽)와 아이피티즌 김동진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워트인텔리전스 윤정호 대표(왼쪽)와 아이피티즌 김동진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워트인텔리전스는 대한민국 최초의 AI 글로벌 특허 검색엔진 ‘키워트’를 개발한 AI/빅데이터 기업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특허DB 커버리지를 통해 전세계 특허평가등급, 표준특허 정보, 소송정보 및 특허실시간 상태 정보 등 IP 업무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I-IPS’는 아이피티즌이 개발한 웹기반용 IP관리 프로그램으로 ‘프로그램 임대’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용과 업그레이드에 대한 걱정없이 즉시 도입돼 고객의 IP관리 업무를 개선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발명접수부터 등록유지까지 IP관리를 위한 최적의 툴이다.

양 기관 간 업무협약을 통해 ▲특허검색서비스와 특허관리시스템간 데이터 및 서비스 연계 ▲고객 대상 공동 프로모션 ▲기타 상호공동 발전을 위한 다양한 업무진행 등 상호 연계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특허검색엔진 ’키워트’와 특허관리시스템 ‘아이피티즌’ 소개 화면
▲특허검색엔진 ’키워트’와 특허관리시스템 ‘아이피티즌’

한편, 이번 업무협약을 기념하여 양사는 공동 프로모션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하는 ‘2022 한국 지식재산협회 컨퍼런스(KINPA)’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양사 서비스 사용료 할인, 데이터 연동 초기 구축비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워트인텔리전스 윤정호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소비자만족지수 1위의 특허검색DB 와 최고의 특허관리 업무시스템 연계로 IP업무를 효율화하여 IP분야 경쟁력을 강화하고 업계선도를 위한 다양한 기술 및 서비스 개발 기회를 모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아이피티즌 김동진 대표는 “이번 MOU는 'IP People'과 'IP Data'를 ‘연결(Connect)’하는 아이피티즌의 서비스가치를 실현하는 첫 걸음으로, 고객의 지식재산권의 가치를 플러스하고자 하는 아이피티즌의 철학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한편 관련 상세 내용은 키워트 홈페이지 또는 키워트 네이버 블로그 ‘키워트의 IP노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