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일렉트릭, 경제형 저압 차단기 ‘이지팩트EZC’ 제공
상태바
슈나이더일렉트릭, 경제형 저압 차단기 ‘이지팩트EZC’ 제공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0.18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표준 인증 다수 취득·그린 프리미엄 인증 받은 친환경 제품…선박·빌딩·기계제작에 적합

[데이터넷]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한국대표 김경록)는 경제형 저압 차단기 이지팩트EZC(EasyPact EZC)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저압 차단기 ‘이지 팩트EZC(EasyPact EZC)’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이지 시리즈(Easy Series) 제품으로 주거용 건물이나 빌딩, 선박 등에서 과전류 차단 등 전원보호를 위해 활용된다.

이 차단기는 15~630A 내에서 정격 전류를 선택할 수 있고, 415V 기준 50kA의 정격 차단 용량을 제공해 고객의 요구에 따라 맞춤형 선택이 가능하다. 프레임 사이즈는 정격 전류에 따라CVS100BS, 100-250AF, 400-630AF 등 3가지로 나뉘어져 있다. 고객들은 기본 차단기에 보조접점, 알람접점, 로터리 핸들, 각종 트립코일 등 다양한 악세서리를 적용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또 배전반 종류에 관계없이 다양한 환경에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설계돼 케이블 러그를 통한 후면 접속이 가능하고, 250AF 누전 차단기를 보유해 안전하게 설치가 가능하다. 차단기는 온도 증가에 따라 성능이 달라지는데, 이 제품은 50℃에서도 정격전류를 100 % 유지하도록 설계됐다. IEC에서 규정하는 절연 격리 기준에 적합해 정확한 접점 위치 표시가 가능하다.

기계적 진동과 충격 테스트를 통과해 표준 IEC 60068-2-6에 부합하고, IACS(국제선급연합회)에서 요구하는 사항인 최대 250A를 준수한다. 산업 제어 장비에 대한 미국의 안전 기준인 UL 60947-4-1(舊 UL508) 포함해 다양한 규격대응 및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자체 에코 라벨인 그린 프리미엄(Green Premium) 인증을 받아 제품의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했다. 유럽연합(EU)의 유해 물질 및 고위험성 우려 물질에 관한 제한 지침(RoHS, REACh 등)을 준수했고, 제품의 수명이 다했을 때, 폐기 매뉴얼을 참조해 해체한 후 부품 성격에 따라 재활용 또는 폐기 처분할 수 있다.

권지웅 슈나이더일렉트릭 파워 프로덕트 사업부 본부장은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이지팩트EZC는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하이엔드 제품과 비교해 30%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경제형 제품”이라며 “국내외 배터리, 반도체 등 공장 증설이 활발한 상황에서 다양한 측면에서 글로벌 표준을 취득한 제품으로, 많은 산업 현장에서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위해 안전하고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