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니엄, 영국 국가의료서비스 기관에 제품 공급
상태바
태니엄, 영국 국가의료서비스 기관에 제품 공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2.10.1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S에 디지털 시스템 지원하는 인포메틱스 머지사이드, 사이버 위생 위해 태니엄 채택
통합 엔드포인트 보호로 민감한 환자 데이터 보호·컴플라이언스 지원

[데이터넷] 태니엄은 영국의 국가의료서비스 NHS 인포메틱스 머지사이드에 제품을 공급했다고 18일 밝혔다. NHS 인포메틱스 머지사이드는 영국 240여개 지역에서 근무하는 약 2만5천명의 NHS 전문가들에게 디지털 시스템을 지원하는 조직으로, 개선된 사이버 위생과 향상된 패치 관리 역량을 통해 자사의 IT 환경 보호하기 위해 태니엄을 선택했다.

이 조직은 1만6000대에 달하는 데스크톱과 랩톱PC, 모바일 디바이스 8000대, 약 325개의 디지털 시스템을 감독하고 지원한다.

NHS 직원들은 매년 인포메틱스 머지사이드에 약 16만 건의 IT 지원을 요청한다. 많은 직원들은 팬데믹 기간에 핵심적인 보건 서비스를 연속성 기반으로 운영하고, 대면 접촉이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협력을 이어 나가기 위해 줌 같은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했다.

수 천 명의 직원들은 높은 수준의 환자 돌봄 업무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시작한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애플리케이션 사용의 증가로 인해 IT환경 전반에 복잡함이 대폭 증가했다.

NHS는 오래된 엔드포인트 정보와 더불어 다양한 엔드포인트에 있는 구 버전 운영체제로 인해 제대로 패치, 설치 또는 구성이 이뤄지지 않은 자산을 발견하고 업데이트 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했다.

태니엄 XEM 플랫폼은 잠재적 위협을 식별하기 위해 실시간 엔드포인트 데이터를 제공할 뿐 아니라, 서비스 데스크 담당자들이 직원들의 IT 이슈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보고서를 생성해, IT 환경에 대한 정확한 상황을 다른 NHS 팀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했다.

태니엄 XEM은 모든 엔드포인트에 대한 패치, 업데이트, 적절한 구성을 관리하며, 실시간 위협 조사와 대응을 지원한다. 며칠 안에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범위를 확인하며, 미사용 혹은 불필요 라이선스 소프트웨어 식별과 시효 소멸을 지원한다.

민감한 환자 데이터 대규모 파악과 보호, 다중 규제·컴플라이언스 표준 유지를 통해 NHS와 같은 헬스케어 조직의 IT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다.

롭 팅클러(Rob Tinkler) NHS 인포메틱스 머지사이드 IT부문 어시스턴트 디렉터는 “태니엄 도입 이전에는 IT 및 보안 데이터를 취합하기 위해 여러 솔루션에 의존했으며, 많은 경우 보고 시점보다 며칠 전의 데이터가 취합되는 경우도 발생했다”라며 “분명 패치가 적용됐지만 많은 시스템들이 자동으로 재부팅 되지 않아 신규 패치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은 상태를 유지한 경우도 발견됐었다. 이제 태니엄은 버튼 클릭 한 번으로 패치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은 머신들을 파악 및 재부팅 해 프로비저닝에 필요한 생생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조직 전반에 대한 엔드포인트 가시성을 높일 뿐 아니라 실시간으로 취약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구현해 준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