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윈플러스, 이미지센서 패키징 사업 강화
상태바
아이윈플러스, 이미지센서 패키징 사업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0.13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주행차 확산으로 日 자동차 업체 수요 증가
이미지센서 패키징  CAPA 증설과 자동차향 제품 품질 향상 위한 공정 자동화에 51억 투자

[데이터넷] 아이윈플러스가 자율주행차 확산에 따른 일본 자동차 업체 수요 물량 증가로 이미지센서 패키징  CAPA 증설과 자동차향 제품 품질 향상을 위한 공정 자동화 등을 위해 51억원 규모의 투자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로 현재 보유한 자동차향 고신뢰성 패키지 ‘네오팩 인캡(NeoPAC Encap)’ 생산시설의 능력 확보와 품질 향상을 위한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자동차향 이미지센서 패키지 사업을 확대해갈 예정이다.

아이윈플러스에 따르면 자율주행차 상용화가 임박해지면서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 등 자율주행차 센서 수요가 급증해 공급량 확보를 위해 설비 투자 단행에 나서게 됐다. 생산설비 증설과 함께 R&D 역량강화를 위한 분석장비 투자도 진행될 계획이다.

아이윈플러스는 지난 8월 약 291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진행한 바 있다. 공모자금 사용 계획에 따라 현재 4분기 1차 투자를 진행 중에 있으며 증설을 위해 장비를 발주할 예정이다. 현재 4분기 1차 투자를 진행 중에 있으며 증설을 위해 장비를 발주할 예정이다.

아이윈플러스 관계자는 “자율주행차 시장의 활성화로 관련 이미지센서 수요 증가에 발맞춰 생산설비 증설을 결정하게 됐다”며 “모그룹인 아이윈의 글로벌 자동차 고객사 물량 확보를 위한 공정 자동화 장비 투자도 진행할 계획으로, 이미지 센서 관련 매출 증가로 내년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