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네시온, ‘제로 트러스트 망연계’로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보호
상태바
휴네시온, ‘제로 트러스트 망연계’로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보호
  • 데이터넷
  • 승인 2022.10.1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로 트러스트 아이원넷’, 망연계 접점 보안 강화해 위협 차단
강력한 사용자 인증으로 인증된 기기만 업무망으로 연계

[데이터넷] 휴네시온의 ‘제로 트러스트 아이원넷(ZT i-oneNet)’은 망연계 솔루션에 제로 트러스트 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인터넷망에 위치한 망연계 접점(ES)에 대한 보안 강화 조치로 보안 위협을 차단하고, 강력한 사용자 인증을 거쳐 인증된 사용자와 단말만 업무망으로 연계시켜 준다.

연내 출시될 이 제품은 강력한 사용자 인증 체계를 구현해 권한 있는 사용자라도 지속적인 검증과 모니터링으로 망연계 구간의 자료전송과 통신을 수행하게 한다.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혹은 다중 클라우드 망 간 연계를 모두 지원하는 제로 트러스트 아이원넷은 안전한 자료전송과 내부정보 유출 및 침해사고 방지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기존 망연계 솔루션도 외부 위협을 차단하고 중요정보를 보호하는 기술을 탑재하고 있지만, 망연계 허점을 이용한 침해 시도가 이어지는 것도 사실이다.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보안성을 강화하기 위해 누구도 신뢰하지 않는다는 제로 트러스트 보안 개념을 기반으로 네트워크를 관리해야 한다.

망연계 솔루션은 비보안 영역에 위치한 망연계 전송통제서버(ES)와 보안 영역에 위치한 망연계 전송통제서버(IS)를 연계 접점으로 구성한다. 제로 트러스트 아이원넷은 인터넷망에 위치한 연계 접점 ES를 공격자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숨기고, 인증 절차를 거쳐 ES에 접근하도록 통제해 제로 트러스트 원칙의 망분리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다양한 활용사례 확보한 ‘아이원넷’

휴네시온의 ‘아이원넷’은 분리된 망에 위치한 사용자 PC 자료 및 서버 스트림을 보안정책에 따라 안전하게 전송하고 내부정보유출을 방지하는 망연계 솔루션으로, 2015년부터 7년 연속 국내 망연계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아이원넷은 전통적인 망분리 환경과 망 내 VDI환경, 모바일망, 메일연계, 재택근무, 화상회의 및 비대면시스템, 클라우드, 스마트시티 등 다양한 망 구성 환경을 지원하면서 활용사례를 다각화하고 있다.

아이원넷은 망연계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보안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데이터 보안을 위해 전송되는 데이터에 암호화 기능을 지원하고 국정원 검증필 암호모듈을 탑재해 인증이 완료된 제품이다. 클라우드, 개방형OS, 인피니밴드 등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는 고객의 업무환경을 지원하는데 탁월하다. 대용량 트래픽 처리를 위해 다양한 연계매체를 지원해 운영 환경별 최적화 구성이 가능하며, 컴플라이언스 및 보안 감사를 만족할 수 있는 보고서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