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아이앤티, 하이브리드 환경 보호하는 인터넷 접속관리
상태바
수산아이앤티, 하이브리드 환경 보호하는 인터넷 접속관리
  • 데이터넷
  • 승인 2022.10.0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능저하 없이 TLS 복호화 분석…인라인·미러 모드 연동해 모든 환경 보호
공공기관 망분리·DaaS 서비스 및 국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지원

[데이터넷] 수산아이앤티의 ‘이워커 SWG(eWalker SWG)’는 3년 연속 공공기관 신규 도입 1위를 달성한 통합 인터넷 접속 관리 솔루션으로, 내부 인사정보와 연동돼 업무에 따라 인터넷 접속 관리, 유해 정보 사이트와 비업무 사이트 접속을 차단해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고 웹 보안 위협을 줄여 안전한 인터넷 접속 관리가 가능하게 한다.

이 제품은 SSL/TLS 트래픽도 성능저하 없이 복호화 분석 가능하며, 다른 보안장비 형상 변경 없이 복호화 연동을 설정할 수 있다. 인라인·미러 모드 연동이 가능하며, 타 보안장비의 차단 메시지 전달(MPT) 기능도 제공한다.

수산아이앤티는 클라우드에 대한 시장의 니즈가 증가하는 것에 주목, 공공기관 망 분리, 행정안전부 지침 준수를 위한 DaaS 용 서비스, 국내외 다양한 환경에서 보안장비를 도입해야 하는 기업·금융권을 위한 온프레미스·SaaS 혼합 서비스 및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SECaaS 용 보안 서비스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필요로 하는 환경에 적합한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의 보안 제품을 개발 중이다.

▲수산아이앤티 ‘이워커 SWG’ 작동 방법
▲수산아이앤티 ‘이워커 SWG’ 작동 방법

모든 산업군서 성공사례 확보

이워커 SWG는 공공, 국방, 금융, 의료, 교육기관 외 일반 기업까지 다양한 영역의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그 중 공공기관인 A는 유해사이트 차단 제품의 고도화를 통해 내부 보안을 강화할 수 있게 됐으며, 고성능 장비 도입으로 대용량 트래픽 처리에도 안정적인 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뿐만 아니라 SSL 가시성을 확보하여 강화된 보안정책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국방기관인 B는 HTTPS 사이트 차단 시 사용자에게 차단 메시지가 출력돼 담당자에게 집중되던 문의 연락이 줄어 업무 효율이 높아졌다. 메일 서비스 트래픽 정책이 HTTPS로 변경되면서 로깅이 불가능했던 메일들에 대한 로깅이 가능해져 내부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추적 및 감시 활동이 강화됐다.

금융기관 C는 기존 유해사이트 차단 장비 기능을 모두 수용해 HTTP뿐만 아니라 HTTPS에 대한 정책 제어가 가능해져 악성코드 감염, 내부 자료 유출방지 등 내부 보안이 강화됐고, IPS와 연동해 차단·탐지율이 증가했다. 이에 보안사고 발생 시 피해 규모에 따라 발생하는 사회적/경제적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왔다.

엔터프라이즈 D사는 웹메일, P2P, SNS 등 SSL 암호화 트래픽에 의한 내부정보 유출 방지를 강화하고 HTTPS 사이트 가시성 확보를 통해 유해·비업무 사이트 차단도 강화되어 사이버 공격에 의한 사건/사고 예방 및 사후 추적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